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소년심판> 빛낸 신예들, 아이유와의 특별한 인연?!

by Ms.만능 2022. 3. 11.

 <소년심판> 빛낸 신예들, 아이유와의 특별한 인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이 3월 첫 주 세계 190개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비영어 시리즈에 오른 가운데, 주연 배우를 넘어 에피소드마다 뛰어난 활약을 펼친 '소년범' 배우들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달 25일 공개된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 분)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담당하는 판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지난 10일 넷플릭스가 공개한 2월 28일~3월 6일 누적 시청시간 기준 작품 순위에 따르면 '소년심판'은 누적 시청시간 4593만 시간으로, 공개 2주 만에 비영어 TV쇼(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무엇보다 '소년심판'은 각종 소년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판사 역의 배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지만, 괴물 신예들의 명연기 역시 감탄을 불러일으키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심달기(24)는 폭력적인 가족으로 인해 고통받는 서유리로 분해 사각지대에 놓인 소년범의 또 다른 이면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배우 송덕호(30)는 경호원을 준비하는 보호 소년에서 무면허 교통사고를 낸 곽도석을 연기하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습니다.

 


이렇듯 연기 구멍 없는 배우들의 활약에 전작들 역시 궁금증을 자아내는 상황. 이에 심달기는 넷플릭스 영화 '페르소나'에서 아이유 절친으로, 송덕호는 드라마 '호텔델루나'에서 피오의 친구로 활약했던 작품들을 살펴봤습니다.

 

 

 

 


▶ 심달기 - '페르소나-키스가 죄'(2018) 


'페르소나'는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아이유)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편의 오리지널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인 '키스가 죄'는 키스마크 때문에 아빠한테 머리카락이 잘린 채 집에 갇힌 친구 혜복(심달기 분)를 구출하는 엉뚱 발랄한 여고생 한나(이지은 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심달기는 목에 키스마크가 가득하고 머리카락이 삐뚤빼뚤하게 잘려져 나간 파격적인 비주얼로 첫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어 아이유에게 키스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아이유를 따라 담배피는 호기심 가득한 모습부터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 참기름을 바르는 등의 엉뚱한 모습까지 그려내며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 송덕호 - '호텔델루나'(2019) 


'호텔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로맨스. 여진구가 엘리트 호텔리어 구찬성 역을, 이지은(아이유)이 델루나의 사장 장만월 역을 맡았습니다.

송덕호는 극 중 지현중(피오 분)의 과거 서사에 나오는 인물로 출연했습니다. 지현중의 친구 태석 역을 맡은 송덕호는 군인 상태서 전쟁이 터지자 도망가다 피오를 우연히 만나고, 사고로 피오를 총으로 쏴 죽인 뒤 피오의 여동생을 데리고 그의 이름으로 대신 살아가는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이름을 찾지 못해 저승에 가지 못하고 있던 피오에게 있어 송덕호는 자신을 죽인 범인임과 동시에 여동생을 끝까지 보살펴 준 인물로, 분노와 뭉클함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