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배우 누구?

대만 인기 여배우 임의신(林依晨)을 덕질해보자

by Ms.만능 2020. 9. 5.

대만 인기 여배우 임의신(林依晨)을 덕질해보자

 

 

오늘 덕질할 배우는 대만 배우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 임의신입니다. 혹시 2011년 대만에서 방영된 [아가능불회애니 我可能不会爱你]란 드라마를 아시나요? 대만드라마 좀 봤다 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 드라마를 보셨거나 들어본 적 있으실거에요~ 그쵸? ㅎㅎㅎ

 

 

저는 이 작품을 통해서 임의신 배우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드라마 스토리가 제가 좋아하는 멜로 장르라 빠져본 것도 있지만, 임의신 배우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주인공에게 몰입하여 시청할 수 있었답니다. 반복해서 5번은 본 것 같아요. 

 

처음 봤을 땐 그렇게 이쁘다 생각하진 않았는데, 볼수록 너무 매력적이고 사랑스럽게 보이더라구요. 심지어 우는 모습도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얼굴을 막 찡그리면서 우는데도 어찌나 사랑스럽던지ㅜㅜ

 

 

임의신 배우는 이 작품에서도 그랬지만 주로 당차고 할말은 다 하는 적극적인 현대여성 캐릭터 역할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실제 인터뷰를 통해 엿본 그녀의 모습을 보니 캐릭터와 유사한 부분도 꽤 많아서 더욱 호감이 가더라구요. 그럼 임의신 배우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까요?


 

 

 

 

 프로필

이름 : 임의신 (林依晨 / 린이천)

출생 : 1982년 10월 29일

국적 : 타이완

고향 : 대만 타이베이시

키 : 162cm

학력 : 국립정치대학 한국어과

데뷔 : [십팔세적약정 十八岁的约定】

 

 

 출연작품

2002년

십팔세적약정 十八岁的约定 열여덟살의 약속】

자색각락 紫色角落】

 

2003년

【명양사해 名扬四海】

【아적비밀화원 我的秘密花园】

칠년급생 七年级生】

【비약정해 飞跃情海】

【공수도소녀조 空手道少女组】

 

2004년

【아적비밀화원2 我的秘密花园2】

【애정합약 爱情合约】

 

2005년

악작극지문 恶作剧之吻】

 

2006년

【천외비선 天外飞仙】

【동방수려엽 东方茱丽叶 동방줄리엣】

 

2007년

악작극2문 恶作剧2吻】

 

2008년

【사조영웅전 射雕英雄传】

【아적억만면포 我的亿万面包】

 

2011년

【아가능불회애니 我可能不会爱你】

【연애 공황증 恋爱恐慌症】

 

2013년

【난릉왕 兰陵王】

 

2014년

【첨밀살기 甜蜜杀机】

 

2015년

【두라라추혼지 杜拉拉追婚记】

 

2016년

【아적정적시초인 我的情敌人是超人】

【234 사랑한다고 말해 234说爱你】

 

2017년

【애정동주료 爱情冻住了】

【신비가족 神秘家族】

 

2018년

【노남해 老男孩】

 

2019년

소녀화불기 小女花不弃】

 

 

 

 

임의신은 지금의 곽설부 송운화가 있기 전, 대만의 흥행보증수표로코퀸의 면모를 여과없이 뽐냈습니다. 그녀의 통통튀는 매력이 뿜뿜하는 대표작으로는 [악작극지문] [아가능불회애니] [234 사랑한다고 말해]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임으신 배우 팬분들은 [악작극지문]에서부터 그녀의 팬이 되었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아가능불회애니]를 보고 [악작극지문]을 본 케이스랍니다. 악작극지문은 장난스런 키스로 번역되었죠? [장난스런 키스]각국에서 리메이크를 했던 작품입니다. 최근들어 [장난스런 키스]하면 왕대륙임윤 주연의 대만판 영화가 먼저 생각나실 텐데요, 그 이전에 대만에는 임의신장원창 주연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가 있었답니다. 당시 열풍이 어마어마했었죠.

 

 

 

 

[장난스런 키스] 내용은 다들 잘 아실 것 같아서 간략하게 소개만 하겠습니다. 외모도 뛰어나고 공부도 잘하는 모범생 장즈수와 공부는 못하지만 발랄한 귀여운 소녀 위안샹친의 이야기로, 우연히 한 집에 살게되면서 점점 꽁냥꽁냥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인기가 많았던 탓에 그 힘을 입어 2편까지 제작되었었죠. 1편은 고등학교 시절을, 2편은 결혼 후 신혼생활과 대학생활을 담았습니다. 개인적으론 1편이 더 재미났네요 ㅎㅎ

 

 

리메이크가 많이 된 작품이라 위안샹친을 연기한 배우들을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위안샹친은 캐릭터상 과장된 행동을 하고, 어딘가 조금 모자라보이는 실수투성이지만 그 모든 면이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사랑스러운 위안샹친을 연기한 건 임의신이라 생각합니다. 대만 작품엔 꼭 과장된, 우스꽝스런 연출이 들어가는데 그걸 연기력으로 소화할 뿐 아니라 너무 리얼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해 거북하지 않았거든요. 제가 본 [장난스런 키스] 여주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배우이기도 했구요. 여러분들의 ONE PICK 위안샹친은 누군가요? 궁금하네요 ㅎㅎ

 

 

 

 

[아가능불회애니]에서 임의신은 청요칭이란 인물을 연기했습니다. 아가능불회애니를 번역하면 '아마 널 사랑하는 일은 없을거야'입니다. 뭔가 슬프고 잔인한 말이죠? 청요칭은 고등학생때부터 친하게 지낸 리따런이란 남사친이 있습니다. 둘의 시작은 라이벌이었지만 어느덧 찐친이 되었고, 이젠 옆에 없으면 안되는 사이가 되었죠. 둘은 서로에게 호감이 있지만 친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아 그 감정을 애써 외면하고, 각자의 앞에 다른 이성이 나타난 것을 신경쓰다 결국엔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곤 우정을 넘어 사랑하는 사이로 나아가게 됩니다.

 

 

청요칭은 회사에서 꽤나 유능한 인물입니다. 그러나 친구 리따런 앞에선 체면 하나 차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드러내죠. 털털하게 맥주도 마시고, 고민거리도 얘기하고, 사랑에 치일때면 닭똥같은 눈물도 흘립니다. 그런데 그런 모습을 정말 현실감있게 그려냈다고 해야할까요? 

 

 

처음엔 연애에 있어 다소 찌질한 사람감정을 잘 담아낸 스토리의 매력이라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이 드라마를 여러번 반복해서 시청하게 한 것은 청요칭과 리따런을 연기한 임의신과 진백림의 힘이 더 컸던 것 같아요. 둘의 케미는 찰떡궁합을 넘어 그냥 환상입니다. 임의신도 웃을 때 찐만두처럼 귀여워지는데, 빙구 웃음으로 유명한 진백림과 서로 마주보며 웃을 땐 어찌나 그림이 이쁜지!!! 아쉬워할 필요는 없는게 둘의 합은 [아가능불회애니]에서 뿐만 아니라 [연애공황증] [두라라추혼기] 등 다른 작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234 사랑한다고 말해] 작품은 로코물인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정극에 가까운 영화였어요. 이 작품에서 그녀는 지엔페이쉰 역할을 맡았답니다. 그녀의 곁엔 가진건 없지만 사랑은 가득한 남자친구 아저가 있었고, 어느 날 아저는 군에 입대하게 됩니다. 페이신은 배우가 되기 위한 꿈을 가지고 있었고, 극단에서 활동을 하지만 '부도덕한 여자' 연기가 미흡하단 쓴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액을 줄테니 유명한 보석 디자이너 리야오를 유혹해 달라는 제안을 받게 되고, 부도덕한 여자 연기연습도 할 겸 제안을 수락합니다. 분명 리야오와 함께 있는 모든 순간을 연기라고 생각했지만 자기도 모르게 점점 빠져들게 되고, 두 남자 사이에서 갈등하는 페이쉰의 모습을 여과없이 담은 이야기입니다. 

 

 

사실 [아가능불회애니]에서 보여준 연기도 정극이라 생각했는데, [234 사랑한다고 말해]를 보니 이게 찐 정극이구나를 느꼈습니다. 감정 표현을 더 섬세하게 신경쓴 느낌이라 페이쉰이 두 남자 사이에서 사랑에 대해 고민할 땐 그 떨림까지 고스란히 느껴지더라구요. 연기력 진심 인정!!

 

제목에 있는 234가 무슨 의미일까 궁금했는데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뜻이라고 하네요. 뭔가 공감이 가죠?

 

20岁 不懂爱 拼命爱

30岁 懂爱了 不想爱

40岁 想要爱 不敢爱

 

20대, 사랑을 잘 모르나 죽을듯 열렬히 사랑하는 나이.

30대, 사랑을 알지만 사랑하고 싶지 않은 나이.

40대, 사랑하고 싶지만 선뜻 사랑할 수 없는 나이.

 

 

최근엔 작품 활동이 조금 뜸해져 아쉽지만, 앞으로 더욱 활발한 모습을 보여줄 거라 믿고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임의신 배우의 덕질이야기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핫한 배우 덕질하러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