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MZ세대 사로잡은 <방과후 설렘> 조회수 무려 4억뷰?!

by Ms.만능 2021. 12. 13.

 MZ세대 사로잡은 <방과후 설렘> 조회수 무려 4억뷰?! 


MBC ‘방과후 설렘’ 온라인 화제성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11월 28일 첫 방송된 MBC ‘방과후 설렘’은 유튜브, 네이버 TV, Z세대의 놀이터 틱톡(Tik Tok) 등 전 세계 플랫폼에서 프로그램 영상 관련 조회 수 약 4억 2천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방과후 설렘’은 방송 전부터 연습생들의 다양한 모습을 공개했고, 오디션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무대 영상과 본 방송 클립을 볼 수 있는 유튜브와 네이버 TV 누적 조회 수는 약 2억 4천만 뷰를 기록, 클립 영상이나 다양한 재편집으로 재미를 더한 영상을 올라오는 틱톡에서는 약 1억 8천 뷰를 달성하며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소비는 방송 직후 업로드되는 연습생들의 개별 영상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MZ세대는 직접 다양한 콘텐츠들을 재가공, 공유하며 오디션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방과후 설렘’이 MZ세대에게 어떤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지 기대를 더합니다.

더불어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방과후 설렘’은 2주간 일요일 비드라마 TV 화제성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지상파와 케이블, 종합편성 등을 포함한 비드라마 화제성 전체 순위에서도 2주 연속 3위를 차지, 화제성 점수도 첫 방송 대비 7.21%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엄청난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방과후 설렘’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MBC와 네이버 NOW. 에서 동시 방영됩니다.

(사진=MBC '방과후 설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