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배우 누구?

대만 인기 배우 왕대륙을 덕질해보자

by Ms.만능 2020. 8. 3.

대만 인기 배우 왕대륙(王大陆)을 덕질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덕질할 배우는 대만의 인기 스ㅌr 왕대륙(王大陆입니다. 대만 작품에 별로 관심 없는 분들도 왕대륙과 류이호는 대부분 아시더라구요~ 그만큼 한국에서도 파급력있고 많은 팬을 보유한 멋진 배우입니다.

 

저는 대만에서 워홀로 1년을 있었는데요, 대만에서는 중국을 중국어로 '대륙'이라고 말해요. 그래서 친구들이 계속 왕대륙, 왕대륙 거리길래 무슨 신조어?인줄 알고 아는척 하다가 금방 들켜서 조금 민망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사람 이름이 왕대륙이었다니... 덕분에 왕대륙이란 배우의 이름은 머릿속에 제대로 콕! 박혔죠.

 

왕대륙은 배우로서 처음부터 빵! 뜬건 아니었어요. 2008년 데뷔 후에 꽤 긴 무명생활을 이어오다가 2015년 기적처럼 <나의 소녀시대(我的少女时代)>란 운명적 작품을 만났고 반항아의 짝사랑 순정을 열연하며 많은 여심에 불을 지피고 스타반열에 올랐답니다. 저 역시 이 작품을 통해 왕대륙을 응원하는 팬이되었어요. 

 

자, 그럼 대만의 인기 배우 왕대륙(王大陆)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파헤쳐볼까요?

 

 

 

  프로필

이름 : 왕대륙(王大陆 / 왕따루)

출생 : 1991년 5월 29일

국적 : 대만

고향 : 타이베이시

: 181cm

학력 : 장경고등학교

데뷔 : 2008년 벽력MIT(霹雳MIT)

웨이보 : https://www.weibo.com/u/1101675253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taluwang/

 

 출연작품

드라마》

 

2008년 <벽력MIT 霹雳MIT>

2010년 <사신소녀 死神少女>  <국민영웅国民英雄>

2014년 <백포하적고근혜白袍下的高跟鞋>

2015년 <투규심사 偷窥小事>

2017년 <파인애플빵의 남자친구 破落包的男朋友>  <불장1 不装1>  <역습지성도최찬 逆袭之星途璀璨 >  <귀취정지목야궤사 鬼吹灯之牧野诡事>

2020년 방영예정 <랑전하 狼殿下>

 

《영화》

 

2010년 <가가적소왕자 街角的小王子>

2015년 <나의 소녀시대 我的少女时代>

2016년 <상애적칠종설계 相爱的七种设计> <철도비호 铁道飞虎> <28세 미성년 28岁未成年>

2017년 <일만공리적약정 一万公里的约定> <교주전 鲛珠传>

2018년 <영웅본색 2018 英雄本色 2018>

2019년 <장난스런 키스 一吻定情>

 

 

 

저는 왕대륙을 덕질하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작품이 많은 배우란 사실에 놀랐습니다. 국내에 잘 알려진 왕대륙의 대표작품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당연 <나의 소녀시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밖에도 <28세 미성년> <영웅본색 2018> 그리고 또 한번 여심에 불을 지핀 <장난스런키스> 까지!!!! 크으!!! 

 

먼저 <나의 소녀시대 我的少女时代>2015에 개봉된 영화로 대만은 물론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청춘 로맨스 영화입니다. 학창시절 몽글몽글하고 아련아련한 첫사랑 감성을 톡톡 건드리는 작품으로 대만 특유의 유쾌함까지 담아 영화가 지루하지 않죠.

 

영화 줄거리를 대략 이렇습니다. 1994년 고딩이었던 시절, 유덕화 마누라를 꿈꾸는 평범한 소녀 '린전신(여주)'과 학교를 주름잡는 반항아 '쉬타이위(왕대륙)'가 행운의 편지로 엮이게되고, 서로의 첫사랑을 밀어주는 작전을 펼치다 조금식 싹트는 첫사랑의 설렘.

 

 <나의 소녀시대>를 통해서 왕대륙은 거친 반항아적인 모습과 첫사랑을 향한 순정을 가슴떨리게 표현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교복핏도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후반부로 갈수록 스윗한 왕대륙의 연기에 영화가 끝나고도 한참이나 달달함이 가시질 않았네요.   

 

 

대만은 '첫사랑 느낌의 영화'가 신드롬을 일으킨 적이 많은데요, <말할 수 없는 비밀><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죠. <나의 소녀시대> 영화의 첫사랑 감성을 좋아하셨다면 위에 두 작품도 꼭 추천드릴께요. 

 

 

 

 

 

다음으로 설명드릴 대표작은 2016년에 개봉된 <28세 미성년 28岁未成年>입니다. 이 영화는 타임슬립을 다룬 로맨스 영화인데요, 왕대륙은 비중이 좀 적어서 주연보단 조연의 느낌이 강했어요. 하지만, 그의 등장씬은 제 맘을 뒤흔들기엔 충분했답니다. 

 

영화 내용은 사랑도 꿈도 유난히 뜻대로 흘러가지 않던 28세 량시아(여주)가 애인에게 차인 후 초콜릿을 먹고 수상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수상한 능력은 바로 5시간동안 겉모습은 그대로인 채, 영혼만 17살 순수했던 그 때로 돌아가게 되는 것인데요, 17살이 된 '작은 량시아'는 지하철에서 만난 자유로운 청년 '얀(왕대륙)'에게 첫눈에 반하고, 그와 짧지만 달콤한 데이트를 이어가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이중생활은 꼬여만 가는데... <28세 미성년>은 '큰 량시아'가 '작은 량시아'를 통해 잊고 있던 꿈(그림)을 다시 꾸게되고 누군가에게 의존하기보단 자립하는 인간으로 성장해나가는 성장형 스토리입니다. 

 

량시아를 연기한 여주 니니가 매력적인 캐릭터로 나와 전체 흐름은 좋았지만, 개인적으론 '작은 량시아'의 첫사랑 역을 맡은 왕대륙의 '얀'이란 캐릭터가 초반엔 반짝 빛을 보더니 후반으로 갈수록 매력을 잃어 안타까웠습니다. 더 능글맞고, 섹시하게 그려지는 장면들이 많았다면 왕대륙의 팬으로서 더 즐겁게 영화를 관람했을텐데요 ㅎㅎ 현실과 타협해 순수한 마음이 기억나지 않고 자존감이 낮은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왕대륙의 대표작 역시 '영화'인데요, 바로 <장난스런 키스 一吻定情>입니다. 2019에 개봉한 그의 최신작으로 대만 특유의 유치함이 영화에 잔뜩 묻어있지만 또 그 유치한 맛에 보게되는 로맨스 영화입니다. 리메이크작이고 이미 일드로 장키를 마스터한 저는 왕대륙의 얼굴감상만을 위한 목적으로 영화를 봤는데요, 생각보다 영상 퀄리티가 높아 놀랐습니다. 스토리만 담백하게 잘 뽑아내면 앞으로 대만 영화 볼거리들이 넘쳐나겠구나 싶었죠.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장즈수(왕대륙)'와 '위안샹친(임윤)'이지만, 성적에 따라 반이 나뉘어 그는 탑클래스 A반, 여주는 꼴통 F반. 지덕체 모든 것을 갖춘 장즈수는 모든 여학생들의 우상이고, 샹친도 그를 좋아합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 했던가요? 그녀는 적극적으로 구애를 하고, 집이 무너지는 사고를 통해 아버지 친구 집에 들어가 살게되는데... 알고보니 장즈수의 집???!!! 장즈수는 묘하게 엮이는 샹친이 조금씩 신경쓰이고, 그의 무심한 츤데레 매력이 왜 내 심장을 떨리게 하는지... 결말까지 쥐락펴락하는 만화같은 밀당이지만 결말은 아름다운 스토리입니다.

 

저는 이 영화를 영화관에서 3번 봤는데요, 두 번은 왕대륙 얼굴보다 끝났고, 세번째 시청할 때가 되어서야 왕대륙을 제외한 인물들이 보이더라구요. 왕대륙 덕후라면 <장난스런 키스> 두번 보세요.. 아니 세번보세요!! 

 

 

오늘은 대만 인기배우 왕대륙에 대해서 덕질해보았는데, 어떠신가요?? 왕대륙의 웃는 미소에 퐁당 빠지셨나요? 왕대륙은 마스크가 상남자인데 화장기없는 얼굴은 또 순둥순둥해요~

 

 

평소 장난기도 많고 입도 큰 편이라서 지인들과 사진찍을 때 입을 크게 벌리고 익살스럽게 찍은 사진들이 많더라구요~ 인터뷰에서도 보면 리포터를 너무 스윗하게 바라보는데.... 내 심장 뿌셔뿌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매력적이고 핫한 배우들 덕질하러 돌아오겠습니다~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