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배우 누구?

대만 인기 여배우 송운화(宋芸桦)를 덕질해보자

by Ms.만능 2020. 8. 10.

대만 인기 여배우 송운화(宋芸桦)를 덕질해보자

 

오늘 제가 덕질할 배우는 대만의 인기 여배우 송운화입니다. 한국에는 [나의 소녀시대 我的少女时代]로 얼굴을 알린 그녀 송운화! 극중 왕대륙이 오매불망 짝사랑하던 그녀가 바로 송운화였습니다. 저는 [나의 소녀시대]란 작품을 통해서 송운화 배우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왕대륙과의 케미는 물론, 귀여운 마스크에 엉뚱한 매력까지~ 영화를 보고 난 후 자연스럽게 그녀의 팬이 되었답니다.

 

팬이 되고 찾아본 그녀의 인터뷰! 빵 터지며 웃을 땐 혜리를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내숭없이 유쾌하게 웃는 모습이 호감을 사는 캐릭터인 듯 합니다. 특히나 [나의 소녀시대]란 작품을 통해 차세대 첫사랑 아이콘으로 유명해져 제 2의 계륜미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참고로 계륜미는 대만의 첫사랑 영화하면 딱 하고 떠오르는 말할 수 없는 비밀 不能说的秘密】에서 여주 샤오위 역할을 맡아 대만의 첫사랑 아이콘으로 인기를 얻은 스타입니다.

 

자, 그럼 바로 송운화 배우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프로필

이름 : 송운화 宋芸桦

출생 : 1992년 10월 21일 (27세)

국적 : 대만

고향 : 타이베이 시

키 : 165cm

학력 : 푸런대학교

데뷔 : 2014년 영화 <카페, 한 사람을 기다리다 等一个人咖啡>

인스타 : https://www.instagra.com/bravolav/

 

 

 

 

 출연작품

영화》

2014년 <카페, 한 사람을 기다리다 等一个人咖啡>

2015년 <배안동니도과만장세월 陪安东尼度过漫长岁月> <나의 소녀시대 我的少女时代>

2017년<안녕, 나의 소녀 带我去月亮> <몬몬몬 몬스터 报告老师!怪怪怪怪物!>

2018년 <서홍시수부 西红柿首富>

2019년 <나의 청춘은 너의 것 我的青春都是你>

 

드라마》

2015년 <유일계승자 唯一继承者>

2016년 <별나마교오 别那么骄傲>

2017년 <별나마교오 2 别那么骄傲 2>

2018년 <아적애여차마라 我的爱如此麻辣>

2020년 <낭만수급니 浪漫输给你>

 

송운화 배우의 대표작으로는 <나의 소녀시대> <안녕, 나의 소녀> <나의 청춘은 너의 것> 등이 있습니다.

 

먼저 <나의 소녀시대>는 송운화를 대만의 로코장인으로 부상하게 한 영화인데요, 2015년에 개봉하여 한국에서도 흥행한 영화입니다. 이 작품에서 송운화는 학교 킹카를 짝사랑하는 소녀스러운 모습과, 학교 짱 왕대륙과 엮이면서 서로의 첫사랑을 밀어주게 되는 협동 작전을 펼치는 모습 등 사춘기 소녀의 엉뚱하면서도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나의 소녀시대]에서 처음 등장했을 땐... 여주라기엔 너무 못생기게 꾸몄지 않나? 싶었는데 볼수록 매력적인 마스크더라구요~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크게 꾸미지도 않았는데도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음으로는 <안녕, 나의 소녀>입니다. 이 영화에서도 남주와의 케미가 돋보였는데요, 남주가 무려 류이호!! 류이호라니!! 이 작품에서 송운화는 가수라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녀 은페이 역을 맡았습니다. 극중에선 실력이 꽤나 출중한 역할로 나오지만 한국 아이돌의 춤과 노래에 익숙해진 저는 송운화가 춤을 추는 모습이 너무 오글거렸답니다. ㅎㅎ 팬심으로도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렇지만 생각보다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서 노래하는 부분에서는 귀 호강하며 감상했습니다.

 

영화의 스포이긴 한데, 이 영화에서 은페이는 미래에서 온 장셩(류이호)을 통해 본인이 가수의 꿈을 이어나간다면 결국 실패할 것이고 38살에 죽게됨을 알게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미래에 어떠한 결과가 있더라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 영화를 통해서 저는 제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 이하라고 평가하는 영화이지만, 현실에 지치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작품은 <나의 청춘은 너의 것>입니다. 대만의 로코장인답게 이 영화 역시 로맨스물입니다. 이 영화는 2020년 올해 개봉한 영화로 송운화는 이번 작품에서 린린 역할을 맡아 대만의 얼굴 천재라 불리는 송위룡과 합을 맞추게 됩니다. 

 

 

영화는 공부 잘하는 얼굴 천재 남학생과 공부 못하는 눈치 제로의 여학생 설정으로 다소 진부하다 여겨집니다. 남주가 여주 옆에서 열심히 좋아하는 티를 내지만 어쩜 저리 모를까 싶을 정도로 린린은 아무것도 몰라 다소 답답하게 여겨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린린이 뿜어내는 에너지가 송운화답게 참 기분 좋게 뿜어지는 느낌에 행복감을 느끼기 충분한 영화였습니다.

 

 

 

송운화의 대표작으로 설명드린 위의 세 작품 <나의 소녀시대> <안녕, 나의 소녀> 그리고 <나의 청춘은 너의 것>은 모두 대만의 대표적인 로맨스 영화입니다. 대만의 로코물은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유치한 코믹요소가 항상 첨가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B급 감성이라고 부르는 요소들을 여러군데 설치해 두어 대만 영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내용이 유치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대만식 유치한 설정들을 잘 소화내는 배우로 남자는 류이호, 여자는 송운화'라고 생각합니다. 송운화 배우는 오바스런 연기를 하다가도 금방 다른 감정으로 이입이 되는 몰입력이 좋은 배우거든요. 하지만, 팬으로서 정통 멜로연기에 도전하면 어떨까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ㅎ

 

 

오늘은 대만의 인기 여배우 송운화를 덕질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색깔을 소화하는 그녀 송운화! 여러분들도 송운화의 매력에 퐁당 빠지셨나요?

 

지금은 송운화 주연작 <낭만수급니 浪漫输给你 Lost Romance>가 방영중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저는 다음에 또 매력적이고 핫한 배우를 덕질하러 돌아오겠습니다~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