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이색체험 : 국내 번지점프 Hot한 장소 Best 4

by Ms.만능 2020. 8. 2.

이색체험 : 국내 번지점프 Hot한 장소 Best 4

 

오늘은 무료한 일상을 날려버릴 이색체험으로~ 번지점프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번지점프하면 뭔가 웅장한 느낌의 외국 어딘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국내에서도 가능하다는 사실!!!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한 쾌감을 느끼시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는 번지점프!! Hot한 장소들 추천드릴테니, 강심장이시라면 체험하러 Go Go Go

 

 

 

 

 

 Bungee Jump 유래?

남태평양 펜테코스트 섬의 원주민들은 성인이 되는 자격 요건으로 체력과 담력을 최우선으로 여겼으며, 이를 시험하기 위해 발목에 나무줄기를 감고 30m 정도 높이의 대나무로 된 탑에서 맨 땅을 향하여 뛰어내려 지상에서 1m정도의 높이에 멈춰야 하는... 그야말로 생사를 건 도전을 치뤄야 했습니다. 이를 뉴질랜드에서 안전한 점프 시설을 갖추어 극한의 스릴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 8월, 대전 엑스포에서 첫 선을 보였고, 지금은 관광지에서 스포츠 이벤트 상품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번지점프 장소 Best 4 추천

 

 

 

 제천 청풍랜드

 

청풍랜드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일대의 풍경이 뛰어난 청풍호만남의 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2년 개장했으니 꽤 역사가 있는 곳이죠?

 

청풍랜드는 국내 번지점프중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데요, 무려 62m라고 하네요!! 청풍호수를 배경으로 물속으로 다이빙하듯 뛰어내리시면 오감만족의 번지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번지점프만 단품으로 체험하면 4만원이라고 하니 비교적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청풍랜드에서는 번지점프를 제외하고도 이젝션시트, 빅스윙, 집라인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국내 최고 규모 인공 암벽장, 162m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수경분수, 인공폭포, 조각공원, 국내 최초 수상위의 공연장 제천 수상아트홀 등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제가 위에 번지점프 유래에 대해 설명하면서 우리나라는 1995년 8월에 대전 엑스포에서 번지를 첫 선보였다고 했죠? 청풍랜드 운영업체에서 국내로의 번지 첫 도입을 끌어낸 회사라고 하네요~ 국내 최초, 최대의 업장이라고 하니 이곳 제천 청풍랜드 추천드립니다.

 

 

 

 

 

 

 

 

 

 가평 K TOP랜드

 

가평 TOP랜드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익스트림 레저타운입니다. 수도권에서 거리도 비교적 가까워 부담없이 이색체험 즐기러 떠날 수 있는 곳이죠!! 차가 없는 분들은 예약자에 한해서 가평역 or 터미널까지 픽업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이거이거 너무 죠차낭!!!! 가격도 4만원!! 갠춘하죠??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답니다. 액션캠도 대여해준다고 하니 소중한 추억까지 저장해보세요!!

 

가평 TOP랜드의 역사는 1999년에 시작되었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무인도 상륙 서바이벌, 국내 최대 규모의 수상번지와 수상레저 그리고 단체 수용 가능한 펜션과 최신 노래방, 북한강 선상 바베큐 시설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으니 우린 몸만 가서 즐기기만 하면 되겠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익스트림 레저타운인만큼 수상번지를 제외하고도,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모터보트, 워터파크, 수 많은 놀이기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 퐁당 퐁당 시원하게 적실 준비가 되실 분들께 가평 K TOP 랜드 추천드려요.

 

 

 

 

 

 

  

 인제 엑스게임 리조트

 

인제 엑스게임 리조트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출발하시면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름다운 인제의 자연속에서 펼쳐지는 진정한 63m의 X-Game 빅번지는 호주 번지박사의 설계를 받아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국내에서 유일한 번지점프입니다. 이곳에선 앵클 번지점프와 바디 번지점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앵클(발목)은 7만원, 바디(허리)는 5만원입니다.

**

앵클점프(ankle jump : 발목점프)

앵클번지는 일반적으로 번지경험이 많은 사람이나 프로번지가 실시하는 번지로 번지코드를 양쪽발목에 묶고 하는 번지점프를 말합니다. 뉴질랜드식 번지점프에서는 대부분 앵클번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앵클번지는 번지점프의 원형에 가까운 번지방법이며, 다양한 회전 등 점프자가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번지점프입니다.

바디점프(body jump : 허리점프)

바디점프는 초보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점프방법으로 상·하체·하네스를 착용한 후 번지코드를 등이나 가슴부위에 연결하여 실시하는 형태의 번지점프입니다. 미국식 번지점프는 대부분 바디점프 형태로 진행됩니다. 처음 번지를 한다면 바디점프가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흐르는 내린천과 전국 제 1의 청정지역 및 빙어의 고장으로 유명한 이곳에선 동양 최고높이를 자랑하는 호주 리닝타워형 번지점프와 가장 낮은 미니번지점프, 슬링샷, 플라잉폭스 그리고 최고의 스릴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내린천 래프팅, ATV 등 기타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제 내린천 주변엔 힐링을 위한 트레킹장소도 잘 되어 잇으니 오감만족 레포츠를 한꺼번에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인제 엑스게임 리조트 추천드려요.

 

 

 

 

 

 

 

 

 강원도 철원 태봉대교

 

후삼국시대의 태봉국 도읍지로 한반도 중심부에 위치하고 한국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릴만큼 신비로운 화강암과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한탄강 협곡의 중심에 위치한 철원 번지점프장은 빼어난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체험객에게 무한한 스릴과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52m의 국내 최초 상설 다리형 번지점프장으로 갈말읍 상사리와 동송읍 장흥리를 잇는 태봉대교상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번지방식도 선택가능한데요, 바디(허리)번지 3만5천원, 앵클(발목)번지 4만원, 커플번지 10만원으로 원하는 번지를 할 수 있습니다.

 

번지점프 장비를 갖추고 내려다 보는 한탄강 상류에 위치한 폭 80m, 높이 5m의 웅장한 직탕폭포와 대철원평야는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줄 것이며 최고의 스릴과 모험의 극치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다리위에서 번지점프? 신기한 체험에 도전정신이 든다면 이곳 강원도 철원 태봉대교에서의 번지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사이트를 바로 찾기 어려울 수 있어 링크 남겨드려요. 다른 곳은 검색하면 바로 나온답니다.

 

▼강원도 철원 태봉대교▼

 

https://www.cwg.go.kr/site/tour/sub.do?key=396

 

 

 

 

 

 알아서 나쁠것 없는 번지점프 유의사항

 

1) 만 60세 이상, 음주자, 고혈압, 디스크수술, 인대수술, 임산부는 이용 불가

2) 36kg~110kg미만까지 이용가능

3) 영업시간 체크, 되도록 예약할 것

4) 동절기 12월~2월은 위험 (대부분 영업하지 않음)

 

 

길이길이 추억될 아찔하고 짜릿한 이색체험, 번지점프!! 이 시국에 외국도 못가는데, 우리 국내에서 다채로운 체험 맘껏 즐겨보아요~ 이상으로 이색체험 : 국내 번지점프 Hot한 장소 Best 4 포스팅 마칩니다. 다음엔 또다른 이색체험을 소개하러 돌아올께요.

 

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