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웨이브 자동결제 환불하기 꿀팁 공유

by Ms.만능 2021. 1. 6.

웨이브 자동결제 환불하기 꿀팁 공유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신청은 미리미리!!!

오늘은 웨이브 자동결제 환불하기 꿀팁을 공유해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제 지인이 정말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해서 여러분들은 이런 실수 없으시길 바라며 글을 남겨보아요.

 

제 이웃집 친구도 대만드라마 엄청난 광이라 보고싶다던 '상견니'가 웨이브에 있다고 알려주니 바로 신규가입 100원 이벤트 받고 웨이브 가입 하더라고요. 저는 그런 친구에게 잊지 말고 '자동결제 취소' 제때 하라고 알려주곤 그 일을 잊어버렸는데...

 

 

며칠전에 찾아와선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를 분명 했는데 자동결제가 되었다고 환불관련 알아보는걸 도와달라고 하더라구용. 어찌된 영문인고 하니~~ "12월 1일에 웨이브 신규 가입하고, 1월 1일 23시 59분까지가 만료기간이니 1월 1일 당일에 해지해야겠다 생각하며 미루고 미루다, 1월 1일 오전 9시쯤 잊지않고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했는데 1시간 후인 10시쯤 자동결제가 되어 카드에서 돈이 나갔다" 는 거에요.

 

 

 

웨이브 자동결제 환불받기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충분히 환불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에 바로 웨이브 카톡상담을 연결했는데(웨이브 어플에서 고객센터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카톡 상담하기 연결 있음), 마침 당일이 연휴라 상담사와는 연결되지 못했어요. 혹시 환불받지 못할까봐 환불 규정 관련 이용약관도 읽어봤는데, 일단 팩트정리부터 하자면 이렇습니다.

 

 

1. 웨이브 이용권 자동결제는 첫 결제일과 동일한 날에 자동결제됩니다.

제 친구가 12월 1일에 결제했으니 1월 1일에 결제되었던 거에요.

 

2.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신청은 결제일 전날까지 이루어져야 정상 반영됩니다.

제 친구는 엄밀히 따지자면 12월 31일까진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했어야 했던거죠.

 

3. 웨이브 자동결제가 된 후 환불받고자 한다면 절대 절대 콘텐츠를 시청하시면 안됩니다.

온라인콘텐츠 특성상 개봉이 곧 사용의 의미에 해당되어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웨이브측에서 명시해 둔 사항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어기신다면 환불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희박해집니다.

 

4. 웨이브에서 이용권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제공하는 코인 역시 환불받고자 한다면 절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제 친구가 저한테 도움을 요청하기 전에, 혼자 핸드폰을 이것저것 눌러보다 '이용권을 유지한다는 조건'으로 웨이브에서 제공하는 10,000코인을 받았더라구요. 이 코인은 개미지옥인게, 코인을 받은 후에 32일이 지나야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할 수 있게 웨이브에서 수를 써놨거든요. 한달을 더 자동결제 하게 하려는 술수인거죠. 만약 똑같은 실수를 하셨다면 절대 해당 코인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다음은 웨이브에 명시된 환불관련 규정이니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주말이 지나고 친구가 바로 상담사 연결을 하여 취소했다고 하네요. 카톡으로 상담하다 답답해서 바로 전화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고객센터는 1599-3709입니다.

 

But, 카톡으로도 충분히 상담 이루어질 수 있고, 환불까지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으니 성격이 제 친구처럼 불같이 급한게 아니시라면 톡으로 차분히 해결보세요 ㅎㅎ

 

 

 

 

참고로, 다른 환불받은 케이스를 살펴보니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미루다가 결제가 되어버린 많은 케이스들이 큰 불편함없이 환불받았더라고요. 하지만 환불받은 그들의 공통점은 뭐다? 자동결제된 그날부터 일절 웨이브 콘텐츠를 시청하지 않았다 입니다. 이 부분은 지켜주셔야 환불받을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라요.

 

 

제일 좋은 건, 번거롭지 않게 미리미리 자동결제 해지신청을 하는거겠죵? ㅎㅎ 웨이브 자동결제 환불하기 공유드린 꿀팁들이 유용하셨길 바랍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