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배우 누구?

대만 인기 여배우 증지교(曾之喬)를 덕질해보자

by Ms.만능 2021. 1. 23.

대만 인기 여배우 증지교(曾之喬)를 덕질해보자



오늘 덕질할 배우는 대만의 인기 여배우 증지교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대만드라마를 보면서 새로운 덕질할 배우가 생겨 요즘 기분이 너무 좋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증지교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털털한 성격입니다. 중국어를 조금 할 줄 알아서 메이킹과 인터뷰를 찾아보다가 그녀의 가식없는 입담에 바로 입덕하게 되었죠. 




증지교는 2003년 스위티라는 그룹으로 연예계에 데뷔해 가수와 연기를 병행하다 2007년 그룹 해체 후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에 집중하며 배우로서 스펙트럼을 넓히기 시작했습니다. 데뷔 초반에 참여한 작품으로도 인기를 얻긴 했지만 아이돌 배우라는 타이틀에 만족했어야 했는데요, 그러다 2014년부터 그녀의 연기력은 대중의 인정을 받기 시작하며 더불어 높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증지교는 행동과 입담이 괄괄한 여장부스타일입니다. 언니/누나 보단 형이란 호칭이 더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고 인터뷰에서 얘기하기도 했었죠. 악질 농담에는 왜 이렇게 저질스런 농담을 하는거냐며 장난스레 핀잔을 주기도 하고, 더한 농담으로 재치있게 받아치기도 합니다. 촬영장 분위기도 증지교 위주로 대화가 흘러가는걸 보고 그녀의 인싸력이 어마어마함을 느낄 수 있었죠. 이러한 성격 덕에 함께 합을 맞춘 인연들과 오래 연을 이어가기로도 유명합니다. 2020년 1월 23일 증지교는 비륜해 멤버 진역유와 결혼 발표를 했는데요, 연애 기간이 무려 11년!!! 대단하죠?!



증지교는 2017년 [초식립정아애니]란 작품을 흥행시킨 후, 한동안 음악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연기 활동에 잠시 브레이크를 걸었습니다. 하지만 기다림 끝엔 달콤한 열매가 기다리는 법! 드디어 2021년, 드라마 [무신지지불하우]로 연기 활동을 재개합니다. 게다가 무려 [상견니]후속작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는데요, [상견니] 주연 배우 가가연허광한 등 다수 배우들도 깜짝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프로필>


이름 : 증지교 

(曾之喬/Zēng Zhīqiáo/쩡쯜치아오)

별명 : 조조 (喬喬)

출생 : 1988년 11월 17일

국적 : 대만

고향 : 타이베이 신주 현

키 : 168cm

학력 : 국립대만예술대학

데뷔 : Sweety 

*2003년 14세 걸그룹 “스위티” 멤버로 데뷔

*2007년 그룹 해체 후, 노래와 연기로 솔로 활동 집중



<출연작품>


2004년

[紫禁之巅 금단의 탑]

[20 30 40]


2005년

[格斗天王 격투천왕]

[仙剑奇侠传 선검기협전]

[大熊医师家 대웅의사가]


2006년

[爱情魔发师 애청마발사]


2007년

[太阳的女儿 태양적녀아]

[又见一帘幽梦 우견일렴유몽]

[恶女阿楚 악녀아초]

[爱情两好三坏 애정량호삼배]


2010년

[流氓校长 유맹교장]


2011년

[我可能不会爱你 아가능불회애니]

[老爸驾到 로바가도]


2012년

[爱上巧克力 애상교극력]

[狐仙 호선]


2013년

[求爱365 구애365]

[爱的创可贴 애적창가첩]


2014년

[我的宝贝四千金 아적보패사천금]


2015년

[好想谈恋爱 호상담련애]

[必娶女人 필취여인]

[恋爱邻距离 연애린거리]


2016년

[后菜鸟的灿烂时代 후채조적찬란시대]


2017년

[稍息立正我爱你 초식립정아애니]


2021년

[无神之地不下雨 무신지지불하우]



개인적으로 꼽는 증지교의 대표작으로는 비교적 최근 작품인 [필취여인] [후채조적찬란시대] 그리고 [초식립정아애니]입니다.


먼저 [필취여인 25부작]에서 메인은 구택과 상견니의 가가연입니다. 증지교는 가가연과 앙숙인 캐릭터로 나와 여자들의 싸움이 이렇게나 무섭다는걸 보여주죠. 하지만 그렇다고 미운 캐릭터는 아닙니다. 오히려 공격하는 것에 비해 가가연에게 당하는게 많아 나중엔 좀 안쓰럽기도 하더라고요. 내용적인 부분에선 대만의 보수적인 문화도 뚜렷하고 기가막힌 반전이 있거나 하진 않지만, 증지교의 색다른 앙칼진 연기를 볼 수 있답니다. 



[필취여인]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여주 차이환전(가가연)과 하오셩난(증지교)은 고교동창으로 원래 절친이었으나 남자관계로 라이벌 앙숙이 됩니다. 고등학교 동창회에서도 둘의 신경전은 이어졌고, 결혼소식을 발표한 차이환전에 하오셩난은 지기 싫어 자신의 오빠인 남주 하오멍(구택)을 남자친구로 소개합니다. 하지만, 하오셩난은 차이환전의 애인이 자신의 먼 친척임을 알게 되었고 족보로 꼬이기 싫어 그녀의 결혼을 망쳐버립니다. 전남친들을 결혼식장에 초대해버리죠. 차이환전은 복수하기 위해 하오셩난의 남자친구로 알고 있는 하오멍을 유혹해 그녀에게 비참함을 선사하려 계획합니다. 



하오멍은 동생 하오셩난을 통해 둘이 예전부터 앙숙이었음을 알았지만 자신도 맞선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녀를 밀어내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목적으로 관계를 유지하지만 조금씩 폴인럽하게 되고, 로코의 정석을 고스란히 밟아나갑니다. 하오셩난은 독기는 있지만 착함이 베이스인 인물이라 자신의 옛 절친과 친오빠의 사랑을 응원하기도 하며 자존심에 주저하는 오빠를 지지해주기도 합니다. 첫 단추는 잘못 꿰어진 차이환전과 하오멍이었지만, 둘의 사랑은 결국 열린 결말로 끝이납니다.  



극 후반으로 갈수록 이야기가 루즈해지지만 배우들의 열연에 정주행할 가치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초식립정아애니][후채조적찬란시대]를 먼저 보고 이 드라마를 봐서 그런지 색다른 느낌의 증지교 연기가 너무 좋았네요. 스펙트럼 넓은 그녀의 연기력이 궁금하시다면, 이 작품 추천드려요.




다음 추천작 [후채조적찬란시대 28부작]는 대만의 또 다른 인기스타 염아륜과 찍은 오피스물 로맨스 작품이에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찍은 증지교의 작품 중, 외적인 아름다움이 가장 잘 표현된 작품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학생 역할을 많이 맡아서인지 옅은 화장과 크게 꾸미지 않은 패션 등으로 외적인 화려함이 드러나는 작품이 몇 없었거든요. 이 작품에선 오피스룩을 입은 샤랄라한 증지교를 볼 수 있답니다. 상대배우 염아륜과는 이미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던 찐친이라 케미가 더 빛을 바란 작품입니다.



[후채조적찬란시대]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여주 중위탕(증지교)과 남주 지원카이(염아륜)는 고교동창으로 중위탕은 전교 1등에 반장, 지원카이는 공부와 담쌓은 사고뭉치였습니다. 서로에게 관심은 있었지만 크고 작은 오해만 쌓이고 지원카이는 홀연 사라지죠. 시간이 흘러 지원카이가 중위탕이 비서로 일하는 회사 CEO로 부임하며 둘은 재회하고, 과거 당한 일들이 많아서인지 지원카이는 중위탕을 못살게 굽니다. 일적으로요. 



지원카이는 비서였던 그녀를 회사 쓰레기창고라 불리는 영업3팀으로 좌천시키고, 끊임없이 높은 영업실적과 깨기 힘든 퀘스트를 달성하라 자극합니다. 이 드라마의 핵심 줄기는 중위탕과 함께 성장해가는 영업3팀의 성장스토리라고 할 수 있죠. 학창시절과 달리 현재의 삶에 안주하며 도전정신을 잃어가는 중위탕을 자극하는 지원카이. 하지만 뒤에선 누구보다도 그녀를 위해 애쓰는 그입니다. 



그 밖에 중위탕과 지원카이의 러브스토리도 서사가 탄탄해서 몰입감을 높입니다. 둘의 고교시절을 회상씬으로 보여주는데 오해를 풀 키포인트가 모두 회상씬에 숨어져있으니 참고하세요. 오해가 풀린 두 사람은 초반 앙숙이던 모습이 전혀 생각나지 않을 만큼 엄청나게 달달해집니다. 특히 지원카이가 중위탕을 대하는 태도가 180도 변해요. 허니버터를 발라놓은 두 사람의 로맨스와 중위탕(with 영업3팀)의 성장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이 드라마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추천드릴 드라마는 [초식립정아애니 24부작]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증지교는 또 학생역할을 맡았습니다. 고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그리고 똥머리를 굉장히 자주 하고 나오는데 머리에 찐만두 하나 올려놓은 듯한 비주얼이라 사실 초반엔 조금 놀랐어요 ㅎㅎ 신선한 의미의 놀람입니다. 상대 배우는 대만의 차은우라고 불리는 구승익(왕쯔)로, 이 분 역시 5:5 가르마를 타고 나와 신선했습니다. 하지만 둘 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피부도 좋은지라 헤어스타일은 금방 적응됩니다. 증지교의 연기력도 이 모든걸 카바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죠.



[초식립정아애니]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여주 중샤오시(증지교)와 남주 옌리정(구승익)의 부모님들은 서로 잘 아는 사이, 게다가 현조 할아버지의 108세 생신 소원으로 둘은 태어나기도 전에 정혼이 맺어집니다. 옌리정은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신 후 삼촌과 함께 일본에 있다 대만으로 돌아와 중샤오시 집에서 지내게 되고, 옌리정을 본 샤오시는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평소 여학우들에게 인기가 많을 정도로 괄괄하고 활달한 성격의 중샤오시는 이런 감정이 낯설지만 싫지 않았죠.



부모님 사고 트라우마로 타인과 함께 어울리는 것이 힘들었던 옌리정은 가시 돋은 장미처럼 뾰족했지만 중샤오시의 진심이 가랑비처럼 조금씩 그를 적셔 그녀를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으로 받아들입니다. 중샤오시는 옌리정에 대한 마음을 숨기기 힘들어 결국 고백하고 옌리정은 미안해하며 선을 긋습니다. 그런 그에게 다신 그를 좋아하지 않을거고 진정한 가족/친구가 되어주겠다 약속했지만 혼자 끊어지지 않는 짝사랑의 마음을 키웁니다. 



한편, 중샤오시를 좋아하는 왕진리가 등장하고, 다른 남자와 있는 중샤오시의 모습에 옌리정은 알 수 없는 감정을 느낍니다. 그게 결국은 사랑이었음을 깨닫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려 중샤오시가 많은 눈물을 흘리긴 하지만 돌고 돌아 사랑의 화살이 서로를 향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이 드라마는 중간중간 꽤나 신선한 분위기 전환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증지교의 매력이 배가 되었던 부분이라 재밌게 시청하였습니다.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찐친으로 연을 이어오고 있는 둘! 두사람의 우정 응원해!!



오늘은 대만 여신스타rrr, 인기 스타rrr 증지교에 대해 덕질해 보았습니다. 평소 알지 못했던 증지교의 모습을 알게 되었나요? 저도 입덕한지 얼마 안 돼서 앞으로 더 더 열심히 파헤쳐보려 합니다. 혹시 중국어를 좀 하시는 분이라면, Youtube에 증지교 채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채널명은 ‘曾之喬 chiaochiaotzeng’입니다. 증지교의 토크쇼처럼 진행되는 채널로, 편안한 분위기의 ‘아이유 팔레트’ 같은 느낌이에요. 내추럴한 증지교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