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다이어트중 물회 먹어도 될까? 물회 칼로리 얼마?

by Ms.만능 2021. 7. 18.

 다이어트중 물회 먹어도 될까? 물회 칼로리 얼마?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회 땡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요즘 냉면보다 물회가 그렇게 땡기더라구요~ 나이를 먹을수록 입맛이 살짝 변한다더니.. ㅎㅎ   

 

 

 

 

바디프로필 찍는거 때문에 꽤 오래 식단을 엄격히 조절해온 저는 그동안 침을 뚝뚝 흘리며 멀리했던 물회를 오늘 드디어 먹으러 왔습니다! 

 

 

 

양도 많고 아주아주 푸짐하죠잉? ㅎㅎ 아이 씐나!!! 

 

 

 

 

다이어트중, 물회 먹어도 될까?

 

그렇다면... 다이어트 중에는 물회를 먹으면 안되는 것일까요? 정말 엄격하게 식단 조절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폭식의 위험이 있거든요 ㅜㅜ 

 

 

 

회+해산물+야채가 많으니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섭취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육수에 소면 or 밥까지 말아먹게 된다면 계획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팍팍 늘어난답니다. 물회에 소면+밥+육수까지 클리어해야 하는게 정석인 저는 고삐풀고 폭식할 위험이 있어 다이어트 중에는 피티쌤이 멀리하라고 한 음식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규칙적으로 치팅데이를 가지시는 분들이나, 적절히 양 조절이 가능하다 하시는 분들에겐 더할나위 없는 메뉴가 되겠습니다! 밀가루 음식보다는 성분적으로 훨씬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재료들이니깐 말이죠. 사실 오늘 물회도 피티쌤이랑 같이 가서 먹은 거에요. 쌤은 소면 한덩이 말아서 건더기만 다 드시고 육수는 남기시더군요. 절제력 RESPECT! 

 

 

 

그럼, 대체 물회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물회는 1인분에 350kcal~550kcal 입니다. 들어가는 해산물의 양과 육수의 농도에 따라 칼로리가 가감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소면+밥까지 야무지게 말아먹는다면 칼로리는 쭉쭉 늘어나겠죠? 

 

저는 물회+소면 두덩이+밥+육수까지 클리어 했더니만 피티쌤이 하시는 말... "너 방금 1,000kcal 오바됐다..." 5개월간 악착같이 버틴 저를 위한 포상치곤 나쁘지 않은 두둑한 한끼였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