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배우 누구?

대만 인기 여배우 가가연(柯佳嬿/커지아옌)을 덕질해보자

by Ms.만능 2020. 10. 19.

대만 인기 여배우 가가연(柯佳嬿/커지아옌)을 덕질해보자



오늘 덕질할 배우는 대만의 인기 여배우 가가연입니다. 요즘 아시아에서 난리난 대만드라마 '상견니 想见你'의 여주인공이기도 하죠.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서 가가연이란 배우를 알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필모깨기를 하다보니 그 전부터 대만에서는 알아주는 연기만렙 베테랑 연기자였더라고요. 늦었지만 이제라도 알게되서 다행!!



내공이 어찌나 짱짱한지 상견니에서 여주인공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유독 많았는데, 오열하는 장면은 물론 또르르 한방울씩 흘리는 장면까지 눈물을 자유자재로 흘리면서 연기를 하더라고요. 감정 전달력도 뛰어나서 상견니에서 1인2역을 멋지게 소화하며 전반적인 이야기를 캐리하며 극을 이끌어나갔습니다. 대본도 좋았지만 훌륭한 연기력으로 음침한 천윈루와 활달한 황위쉬안을 확연히 비교되게 표현해내어 극의 긴장감을 높였죠.  



가가연 배우의 연기력에 힘입어 전 아시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상견니! 작품성과 연기력에 힘입어 그녀는 2020년 대만 금종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당당히 거머쥐었습니다. 상견니는 그 밖에도 프로그램혁신상, 극본상, 작품상까지 총 4관에 달성했었죠. 엄청난 인기작이었단게 확 느껴지시나요? 가가연 배우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나요? 궁금하신가욧? 그럼 팔로파로우미!!




프로필

이름 : 가가연 (柯佳嬿 커지아옌)

출생 : 1985년 1월 10일 (35세)

국적 : 대만

고향 : 타이베이시

키 : 165cm

학력 : 도쿄여자실천대학 응용영어학과

데뷔 : 2006년 【一年之初 일년지초】



출연작품

<영화>

2006년

【一年之初 일년지초】


2008년

【流浪神狗人 신 인간 개

【渺渺 먀오먀오】


2010년

【艋舺 맹갑】


2011년

【鸡排英雄 계배영웅】


2012년

【熊熊爱上你 웅웅애상니】


2013년

【世界末日 세계말일


2014년

【铁狮玉玲珑 철사옥영농】

【共犯 공범】


2015년

【超级伙伴 슈퍼파트너】

【对风说爱你 당신을 사랑한다고 바람에게 말하다

【百日告别 백일홍】


2016년

【五星级鱼干女 별 다섯개짜리 건어물】


2017년

【目击者 목격자

【血观音 혈관음】


2018년

【市长夫人的秘密 시장부인의 비밀】


2019년

【买屋记 집구입】

【九饼,薄荷与夏天 9개 케이크, 민트와 여름



<드라마>

2008년

【波丽士大人 피려사대인


2009

【败犬女王 마녀 인 러브】

【比赛开始 비새개시】


2011

【小资女孩向前冲 달려라 오피스걸】


2012

【我们发财了 아문발재료】


2013

【聊斋新编 요재신편】

【飞越龙门客栈 비월용문객잔】


2014

【勇敢说出我爱你 용감설출애아니】


2015

【爱情的尽头 사라의 끝

【星座爱情狮子女 별자리 사랑 사자】

【必娶女人 꼭 결혼해야 하는 여자】


2016

【紫色大稻 埕 자색대도정】


2017

【稍息立正我爱你 너와 나 사이, 한 걸음


2018

【如果爱,重来 여과애중래】


2019

【想见你 상견니】


2020

【妈,别闹了!엄마, 그만해요!




개인적으로 꼽는 가가연의 대표작으로는 [먀오먀오] [소자녀해향전충] 그리고 [상견니]입니다. 


먼저 [먀오먀오]샤오 체 쳉 감독의 여성영화제 상영작으로 여고생들의 우정과 사랑이 빚어내는 미묘한 긴장관계를 그려내는 동시에 실연의 상처를 통해 한 단계 더 상장하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려낸 청춘영화입니다. 특히 OST가 작품과 어우러져 감성적인 색체를 띄고 있으며, 여고생들의 사랑과 상처를 섬세하고 아름답게 그려냈습니다. 


이 작품에서 가가연 배우는 먀오 먀오 역을 맡았습니다.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샤오 아이는 별다른 목적의식 없이 그저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는 대만의 여고생이고, 일본에서 온 교환학생 먀오 먀오가 그녀의 일상 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먀오 먀오가 아이의 케이크 굽는 과정을 도와주다 두 소녀는 급속도로 가까워지고 친구 이상의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 날 먀오는 우연히 젊은 남자 아페이가 운영하는 CD 가게에 들리게 되고, 암울한 분위기를 풍기는 그에게 매혹됩니다. 


아이는 아페이에게 급속도로 빠져드는 먀오의 모습에 질투를 느끼지만, 그녀가 그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돕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남자는 과거의 상처로 인해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 이들의 관계는 미묘한 긴장관계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 영화에서 가가연은 학창시절 어린 소녀들이 한번쯤 고민해보았을 감정들을 섬세하게 다뤄 애잔하고 찬란한 첫사랑의 순간을 담담하지만 서정감 넘치게 그려냈습니다. 가가연 배우 필모깨기 중이시라면 [먀오먀오] 추천드려요. 



다음으로 소개드릴 작품은 [소자녀해향전충]입니다. 제목을 해석하자면 '달려라 오피스걸'입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코물로 비슷한 분위기의 대만 드라마로는 [아가능불회애니]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 가가연은 명랑한 여주 션싱런 역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번듯한 집을 장만하여 홀로 지방에 있는 엄마를 타이베이로 모시고 오는 것이 목표인 효녀중의 효녀입니다. 부유하지 않은 환경속에서 자라 근검절약이 몸에 베여있고, 슬픈 일이 생겨도 탓하지 않고 해결할 방법부터 찾는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입니다.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징스백화점 승계자인 남자주인공 친즈치는 백화점을 물려받기 위해 아버지 백화점에 1년간 위장취업을 하게 됩니다. 아버지의 조건은 5가지. 


1, 신분을 노출하지 말 것

2, 해고되지 말것

3. 집의 돈은 쓰지 말것

4. 시험 성적이 높을 것

5. 이 계약을 폭로하지 말것


위 5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어길 시 백화점 승계는 빠이빠이였기에 친즈치는 직장동료들의 멸시를 받아가며 열심히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자린고비에 일을 너무도 열심히 하는 상사 셩신런과 자주 트러블이 생기며 옥신각신하고, 그렇게 그녀는 점점 신경쓰이는 존재가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견니]에서 가가연 배우가 연기한 황위쉬안 캐릭터가 참 밝고 좋았거든요, [소자녀해향전충]에서 맡은 션싱런이 풋풋한 황위쉬안의 느낌이 나서 더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굉장히 밝고 매력적인 캐릭터니, 가가연 배우의 팬이라면 이 작품도 분명 좋아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추천작은 대망의 [상견니]입니다. 이 작품은 21부작 대만드라마로 왓챠wavve에서 시청가능합니다. 21부작이라 길다고 생각하시나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한 회차당 40분 내외고, 스토리 라인도 탄탄해서 정말 금방 보게 되는 드라마랍니다. 특히 OST 명곡들이 많은데요, 주인공들의 상황에 딱 맞는 가사라서 지금도 자주 들으며 상견니를 회상하곤 한답니다


[상견니]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여주 황위쉬안은 어느날 테이프와 카세트플레이어를 묘령의 인물에게 택배로 받게되고, 음악을 듣다 1998년 자신과 똑같이 생긴 천윈루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사고로 죽은 애인 왕취안성과 똑같은 얼굴을 한 리쯔웨이를 만나게 됩니다. 황위쉬안은 천윈루의 죽음을 막아 미래를 바꿔보려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가가연은 이 작품에서 1인 2역을 맡아 열연하였는데요, 각각 1998년 천윈루2019년 황위쉬안의 역을 맡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샹견니가 이렇게까지 인기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가가연의 연기력이 큰 뒷받침을 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음침하고 혼자 세상과 동떨어진 듯 지내온 천윈루독립적이고 적극적이며 활달한 성격의 황위쉬안극명하게 대비되었기 때문에 똑같은 얼굴이라도 이야기 전개를 긴장감있게 끌고 나갈 수 있었죠. 여우주연상을 당당히 거머쥘만한 연기력인건 상견니 보시면 감탄하며 동의하시게 될겁니다. 



요즘 대세로 등극한 가가연의 필모들을 살펴봤는데요, 고독을 잘근잘근 씹어먹는 캐릭터뿐 아니라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역할까지 모두 매력있게 소화하는 그녀는 연기 스펙트럼이 아주아주 넓은 배우입니다. 위에 소개드린 가가연 배우의 출연 작품도 기회되시면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당연 제 1추천작은 "상견니"입니다. 무조건 보세요!! ㅎㅎ 



그럼 저는 다음에 또 핫한 배우들 덕질하러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