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매탄동/아주대 맛집 : 정옥집] 제주 삼겹살 기똥차게 맛남 주의 (야들야들 육즙, 쾌적한 좌석, 실내화장실)

by Ms.만능 2021. 4. 24.

[매탄동 맛집 : 정옥집] 제주 삼겹살 기똥차게 맛남 주의 (야들야들 육즙, 쾌적한 좌석, 실내화장실)

 

오늘은 매탄동 맛집 '정옥집'에 다녀온 방문 후기를 남기러 왔습니당. 친구가 아대 근처에서 자취중이라 오랜만에 친구 나와바리에서 놀게 되었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술집보단 사회적 거리를 지킬 수 있는 공간 넓고 쾌적한 환경의 식당이 편할 듯 하여 검색해 발견한 곳, 정옥집!!!!

 

아대 삼거리에서 도보 2분이면 정옥집 도착. 매탄시장 골목 골목마다 맛집이 숨어있다고 하던데 그 중 하나가 정옥집이라고 해요. 이곳의 특이점은 제주생삼겹을 판매한다는 사실! 얼마전에 사정상 제주도 여행이 캔슬된 아픔이 있던지라 저 단어가 왠지 더 반가웠네요 ㅎㅎ

 

 

 

외관은 요로코롬. 안은 생각보다 더 넓었어요. 특히 테이블 간의 거리가 딱 제가 원하던 쾌적한 거리여서 너무 좋았답니다. 붙어있는 좌석은 가림막도 단디 되어 있답니다. 사람이 꽉 차도 테이블 간 간격이 넓으니 바글바글한 느낌은 없을 듯 해요. 저희가 갔을 때도 사람이 꽤 많았는데  크게 시끄럽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메뉴는 심플합니다. 저희는 제주생삼겹 2인분과 물냉, 비냉 하나씩 시켰어요. 역시 삼겹살은 냉면과 함께 먹어줘야쥐융!!! 

 

 

기본 세팅은 요로코롬. 쟁반 째로 주셔서 뭔가 할머니집에 놀러온? 느낌이 들었어요. 물도 그냥 생수가 아니라 보리차더라고요. 넘나 오랜만에 마셔보는지라 추억이 모락모락~~ 기본 반찬들은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답니다. 저희는 야채파가 아니라서 이용할 일은 없었네용.

 

 

 

아, 요게 조큼 신기했던게~ 저는 당연히 삼겹살집이니 된장찌개가 같이 나온 줄 알았는데 김치찌개더라고요. 된장찌개 맛을 예상하고 먹었는데 김치찌개 맛이 나서 굉장히 신박함을 느꼈답니당 쿄쿄쿜 

 

 

배에 기름칠하는데 술이 빠질 수야 없겠죵! 이곳의 두 번째 특이점은 무려 한라산이 있다는 사실~~! 17도와 21도 한병씩 시켜먹었습니다. 한라산은 색이 더 짙은 게 21도, 연한 게 17도라는 깨알 상식 얻어가면서 마쇼마쇼!

 

 

저와 제 친구가 정말 고기를 못 굽는 똥손들임에도 고기 질이 좋아서 그런지 발로 구워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했답니다. 근래 먹어본 삼겹살중 가장 맛있는 고기였어요! 안주가 좋아서 그런지 술도 술술 잘 넘어가고~~ 냉면에도 휘둘러 싸서 먹어주시고!! 사진 찍는데 겨자 휘갈기는 친구의 침투력 무엇! 찍고보니 아트적이라 만족 ㅎㅎ

 

 

마지막 마무리는 여윽씌 볶음밥이죵. 저 영롱한 계란후라이의 자태 좀 보소~~ 둘 다 배가 좀 차서 1인분만 시켰는데 양이 많아서 결국 다 못먹었어요. 고기 2인분, 물냉, 비냉, 볶음밥, 한라산 2병까지 아주 배터지게 잘 먹고 나오니 왠지 제주도에 온 느낌도 살짝 나고 기부니가 참 좋더라고요. 한동안은 또 이곳만 주구장창 올 것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ㅎㅎ 

 

 

 

※ 매탄동, 아주대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건물 삥 돌아 귀찮게 말고 편히 식당 내에 있는 깔끔한 화장실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매탄동 맛집 정옥집으로 GOGO!! 진짜 거짓말 아니고요~ 여기 찐 맛집입니당.

맛있게 한끼 제대로 드시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