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잘나가던 '브브걸' 추락도 한순간이거늘 (굿즈 논란~매니저갑질까지)

by Ms.만능 2021. 7. 25.

 잘나가던 '브브걸' 추락도 한순간이거늘 (굿즈 논란~매니저갑질까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불거진 굿즈 품질 논란 및 팬매니저 갑질 의혹 등과 관련딘 다양한 논란들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23일 브레이브걸스의 소속사인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해 부사장 명의의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발생한 여러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모든 팬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여러 일들에 대한 경위와 후속 조치 그리고 회사 차원에서의 보상과 더불어 재발방지 약속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소속사 측은 "여러분의 기대와 사랑에 보답하지 못했기에 저(부사장 이종화)를 비롯한 담당자들 모두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다. 여러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해 사전에 방지하지 못한 부분과 대응 또한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다시 한 번 진심을 다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브레이브엔티테인먼트는 브레이브걸스 관련 굿즈 품질 논란을 비롯해 팬매니저의 갑질 의혹, 팬카페 소통 문제, 지인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 다양한 논란에 휩싸여왔습니다.

특히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측이 제작한 브레이브걸스의 첫 번째 굿즈는 지나치게 비싼 가격과는 대조적인 조악한 품질로 팬들의 지탄을 받은 바 있습니다. 

 

 

 

팬들이 직접 공개한 브레이브 걸스 굿즈 사진을 보면, 인쇄된 멤버들의 사진이 지나치게 저화질로 되어 있는 등 조악한 수준이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소주잔 세트는 5만 5000원, 아크릴 스탠드와 키링은 각각 1만 7000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브레이브걸스와 팬들 간 소통을 담당하는 팬매니저가 팬들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소속사를 향한 팬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 브레이브 걸스의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팬들은 십시일반으로 돈을 거둬 약 5000만원 대 음향 장비를 서포트하는 과정에서 팬매니저의 납득하기 어려운 행동이 팬들에게 큰 상처를 줬다고 토로하고 있습니다.

 


한 팬은 "5000만원 이상 규모의 마이크 등 음향장비를 서포트하는 과정에서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멤버들과 대면하지 않는 조건으로 직접 현장에서 전달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한사코 거절당했다. 결국 덥고 습한 날 1층 길바닥에서 일일이 박스를 뜯어 서포트 내용을 검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 팬은 "역삼동에서 녹음 중이었던 멤버들이 마이크가 보고 싶어서 팬매니저에게 전화로 '지금 가도 되나'라고 물었고, 팬매니저는 팬들 보란 듯이 '어우, 안돼요. 여기 지금 팬들이 있어서'라고 말했다. '왜 우리를 혐오하는 것 같지', '우리가 뭘 잘못했나'란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며 허탈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밖에도 브레이브걸스 소속사의 매니저와 팬매니저가 브레이브걸스 멤버 사진을 촬영한 팬들의 휴대폰을 강제로 검사하는 등 하대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는 증언이 나오면서 논란이 이어졌습니다.

 

 


논란이 계속되자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이종화 부사장은 여러 논란들에 대해 직접 사과했습니다. 우선 팬 매니저 갑질 논란에 대해서는 "현재 해당 팬 매니저는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본사는 이를 수리했다. 직원 교육에 소홀한 저의 관리 자질의 문제인 바 팬분들의 질책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이고 반성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가장 큰 논란을 일으켰던 굿즈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기존에 판매한 굿즈는 환불 및 반품을 원하시는 분량에 대해 전량회수 및 환불을 약속드리며 구매하신 모든 분들에게 순차적으로 개별연락 드릴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이날 이 부사장은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아직 가보지 못한 최초의 업무와 행보를 걷고 있다. 하지만 경험부족무지에서 비롯된 여러 잘못된 일들의 이유나 변명이 될 수 없기에 확실하고 투명한 후속 조치를 준비 중"이라며 향후 철저하고 신중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