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단양 당일치기 여행 가볼만한 곳 1부 (여행코스 정리)

by Ms.만능 2020. 10. 30.

단양 당일치기 여행 가볼만한 곳 1부(여행코스 정리)

 

패러글라이딩 - 카페산 - 다원(점심) - 만천하스카이워크 - 갈대숱 - 구경시장

미세먼지도 없고~날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 코에 바람쐬러 가을여행으로 '단양'을 찍고 아침일찍 출바알! 당일치기로 여행을 계획했기 때문에 출발시간은 6:00 AM!!!! 주말이라 차막힐까봐 일찍일찍 출발했니당.

 

 

 

 

1. 단양 패러글라이딩


**주차 무료

**해가 지고나서 비행하는 것은 불법! 해가 짧아질수록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짧아지겠죠?! 칼바람이 부는 날에도 금지금지!

**패러글라이딩 업체는 대부분 착륙장쪽(산 아래)과 카페산쪽(산 위) 두 곳에 나눠져 있는데 개인적으로 카페산 부근에 있는 업체들 추천. 이유는 아래 포스팅 참고!!!

**09:00시부터 예약 가능

 

https://hotissuefinder.tistory.com/113?category=793978

단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요즘 너무나도 핫한 패러글라이딩이죠! 가격은 조금 익스펜시브하지만(1인당 10~14만원) 재미난 추억을 쌓기 위해 그까이꺼 Money Flex!! 9:00 AM 예약이었기 때문에 부지런히 달려 8:30에 도착! 쎄이프!

 

 

도착하자마자 예약확인하고 나중에 올라가서 기사님께 주면 된다는 예약증을 받아 주머니에 쏙! 점프슈트 색깔(녹색/검은색) 선택해서 입고 바로 활공장으로 향하는 트럭에 Jump IN. 산을 구비구비 운전해서 활공장까지 오르는데 10분정도? 중간에 살짝 멀미나서 모두가 힘들어질 뻔? 했지만 다행히 참아내고 정상 도착! 정상에 도착해 예약증 드리고 이름 불릴때까지 기다리며 셀카타임!

 

뒤에 대기인원이 많아 단체 사진은 못찍어 아쉬운 마음 컸지만 추가옵션으로 선택한 고프로 촬영시작하자마자 밝은 미소 ON! 하늘이 너무 푸르러서 그런건지, 내려다보이는 단양이 아름다워서 그런건지,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해서 그런건진 잘 모르겠지만 기쁨의 눈물 한방울 또르르 흘려주시고 촬영중인 고프로 카메라 향해 찡긋!

 

안전하게 착지한 후에, 안전비행 해주신 기사님께 감사의 인사 꾸벅. 고프로에서 메모리칩 꺼내주신 걸 고이 들고 뒤에 내려오는 친구들 인생샷 건져주려 애써보지만 실패!

**혹시 비행하지 않는 분들은 착륙하는 곳에 대기하셨다가 일행분 내려올때 사진 찍어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친구들 다 내려오고도 아쉬운 마음에 한참을 더 관람객으로 남아있다가 사람들 더 몰리기 전에 업체로 돌아가 고프로 메모리카드에 있는 영상을 각자 핸드폰으로 전송!(직원이 알아서 해주심) 그 사이에 환복하고, 영상 다 받아지면 다음 장소로 레고!

 

 

 

 

2. 카페산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카페산 운영시간

평일 09:30 - 19:30

Last Order 마감 30분전

**주차 무료

 

 

 

패러글라이딩 마치고 내려오니 점심 먹기 너무 애매한 시간이라 활공장과 가까웠던 카페산으로 GO GO 운전하며 올라가는 길이 꼬불꼬불해서 순탄치는 않았지만 15분 정도 운전하니 금방 도착!

 

도착한 시간이 10시 30분쯤인데 생각보다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깜짝 놀랐지만 정신차리고 코로나 방지 열검사 후딱 끝낸 후 이쁜 자리 찜하러 GO GO 생각보다 내부가 엄청 넓어서 자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이쁜 자리는 야외라는거~~ 바람도 적당했고 공기도 좋아 야외에서 따뜻한 TEA를 마시기로 결정. 알록달록한 의자들 중 쨍한 주황색 의자에 앉았는데 생각보다 차가워 엉따가 생각났더랬죠.

 

한 친구가 대표로 가서 사온 TEA가 나오자 호로록 마시며 포토타임!! 광고계에 종사하는 친구가 나서서 요리조리 POZE 잡아주시고, 다른 친구들은 인생샷 건지겠다는 열의 불태워주시고!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해 눈물 많은 나는 또 눈물 한방울 또르르 흘려주시고! "얘두라 우리 진짜 자주 놀러다니자~사랑한다 칭구드라" 닭살멘트는 언제나 나의 것! 

 

사진도 이쁘게 많이 찍었겠다, 배도 출출하겠다~ 점심 먹으로 꼬우꼬우~~!

 

 

 

 

3. 다원(단양 맛집)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72

다원 운영시간

매일 : 11:30 - 21:30

평일 Break Time : 15:30 - 17:30

일요일 : 11:30 - 20:30

주차 무료

 

 

 

"남한강변에 위치한 단양 마늘 떡갈비 전문점. 남한강변에 유일하게 위치하고 있어 창밖으로 보이는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곳!"

 

다원은 마늘이 유명한 단양의 특성을 살려 마늘을 버무린 떡갈비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맛이 특별하고 기가 막히냐? 개인적으로 그렇다기 보단 View가 예술이라 가게되는 곳입니다. 예능에서도 소개된 적 있는 맛집이라 기대하며 도착쓰! 

 

11:30에 오픈이고 12시에 도착했는데도 대기자가 많았지만 멋있는 뷰를 떠올리며 기둘기둘.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단 내부가 넓지 않아서 금방금방 차더라고요. 뷰가 잘 보이는 창가에 앉고 싶다면 직원분께 미리 말씀드리면 됩니다. 대기번호 몇번인지 확인하시고 창가 자리가 비면 불러주시거든요. 단, 대기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기하다 창가자리에 착석해 주문을 하고 남한강 뷰좀 보려 했더니 눈이 넘나 부신 것! 그래도 빼먹을 수 없는 포토타임!  모든 메뉴가 생각보다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뷰 맛집이라 그런지 눈이 즐거운 식사시간이었습니다.

 

저흰 마늘떡갈비에 한우육회 비빔밥, 돌솥밥을 시켰습니다. 개인적인 픽은 '돌솥밥'입니다. 육회비빔밥은 서울에서 먹었던게 더 맛났거든요 ㅎㅎ 그래도 마늘떡갈비 요놈요놈 독특하게 맛났습니다. 저희는 달콤한 맛만 시켰는데, 매운맛/달콤한맛 반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Menu는 아래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