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제주도 패러글라이딩 Hot한 장소 어디?

by Ms.만능 2020. 11. 13.

제주 패러글라이딩 Hot한 장소 어디?

 

 

지난 포스팅에서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 중 하나로 패러글라이딩을 소개드렸었죠? 패러글라이딩은 혼자 타는 게 아니라 전문 강사분과 함께 2인 1조로 타는거라 딱히 연습이나 특별한 준비물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요즘 또 TV 예능프로에 많이 등장하면서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어린 친구들부터 부모님들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엑티비티입니다. 

 

즐길 마음 하나면 모든 준비 OK! 강사님의 지시에 따라 주의사항만 지킨다면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패러글라이딩은 바람의 운이 따라주어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이 너무 고요하면 아무리 날이 좋아도 비행자체가 무리거든요. 

 

 

 

 

그런데 국내에서 '바람'하면 떠오르는 곳이 어딘가요? 바로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에서도 바람이 한달 내내 좋은건 아니지만, 꽤 높은 확률로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답니다. 물론 강풍이 불면 또 못타지만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에서 Hot하고 유명한 패러글라이딩 명소들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패러글라이딩은 정말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는 체험이기 때문에, 제주도로 여행가신 김에 체험해보시면 더 짜릿한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거에요. 정말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주는 오름이 많아서 패러글라이딩의 천국이라 불립니다. 국내에 각기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많지만, 제주도처럼 바다를 포함하는 곳은 없습니다.

 

 

제주도 패러글라이딩 BEST 6

1. 금오름 (금악오름, 거문오름, 검은 오름) : 해발 456M

-풍향에 관계없이 비행가능

-차량으로 활공장까지 올라갈 수 있음

-제주도 최초 공식 패러글라이딩장

 

제주도 금악오름이라고도 불리는 금오름. 비교적 평탄한 지형에 산정화구호가 있는 몇 안 되는 오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패러글라이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하네요. 

 

2. 함덕해변 서우봉 : 해발 110M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활공장

-바람의 방향에 따라 실제 바다 위를 날아다닐 수 있음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내려다보며 자유로이 비행할 수 있는 제주 동부권 함덕 서우봉. 적당한 바람까지 합세한다면 바다 위를 비행할 수 있는 스릴넘치는 체험 가능.  

 

3. 군산오름 : 335M

-차량으로 활공장까지 올라갈 수 있음

-산방산과 제주바다를 보며 비행을 즐길 수 있음

-북서풍이 불면 비행 불가, 남서/남동풍 가능

 

4. 쌀오름 9살오름, 솔오름, 미악산) : 해발 566M

-서귀포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음

-바다 앞쪽으로 섶 섬 등의 작은 섬들이 보이고 멀리 마라도까지 볼 수 있음

-북서풍이 불면 비행 불가, 남서/남동풍 가능

 

5. 새별오름 : 해발 519M

 

6. 다랑쉬오름 (월랑봉) : 해발 382M

 

 

제주도는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에 따라 패러글라이딩 비행이 영향을 받는 활공장이 많습니다. 제주에서 패러글라이딩 업체에 액티비티 신청을 하면 기상 상황에 따라 몇 군데 후보지 중에 한군데를 선택해서 당일 아침에 알려줍니다. 어디서 비행해도 다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지만, 꼭 보고 싶은 뷰가 있으시다면 날씨가 허락해 줄 때까지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답니다.

 

패러글라이딩은 바람의 변수가 굉장히 많기때문에 당일 오전 9시에 예약 확답이 이루어집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없게된다면 예약금은 100% 환불이니 걱정마시구욧! 옷차림은 간편하게, 신발은 운동화를 신으시면 된답니다. 예약손님이 많으면 현장예약이 불가능하니, 사전에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속편하고 좋습니다.

 

 

 

 

고도에 따라 비행시간이 얼마나 차이나나?

패러글라이딩 비행시간은 뛰어내리는 이륙장과 착륙하는 곳의 실제 높이 차이가 얼마나 나느냐에 따라 상이합니다. 해발 700M 이상에서 비행한다면, 고도가 높기때문에 시야도 넓고 비행시간도 더 길어 10여 분이 넘게 나오는 반면, 300M 정도에서는 비행시간이 5분 정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제주도는 지형적인 특성상 고도가 높은 활공장이 없기때문에 5분~7분 정도 체험하신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좋다면 10여 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나이와 몸무게 제한이 있나요?

나이는 6세~85세, 몸무게는 20kg~100kg 사이는 가능합니다. 혹 100kg가 넘으시다면 장비를 다른 것으로 변경해 추가 요금을 받고 진행해 주는 곳도 있으니 꼭 미리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패러글라이딩 가격?

업체마다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옵션추가 유무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며, 대략 8만원~14만원 정도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