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삼척횟집] 수원 횟집 추천 (스끼다시까지 완벽)

by Ms.만능 2020. 9. 12.

[삼척횟집] 수원 횟집 추천 (스끼다시까지 완벽)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청난 회킬러인 제가 수원의 맛나고 싱싱한 횟집을 발견해 추천드리려 합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삼척횟집] 입니다. 동해를 떠올리게 하는 횟집이죠? 식당이름을 보고선 그만큼 회에 자신감이 있나보다 생각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고기 구워먹는것 보다 싱싱한 회를 더 좋아하는데요, 주 1회는 꼭 회를 먹습니다.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무 회나 막 먹고 그러지 않는거 아시죠? 그러다보니 저는 늘 가던 곳만 가서 먹게되는데요, 오랜만에 수원에 놀러갔다 친구가 수원에 숨겨진 회 맛집이라고 소개해주어 가게되었습니다. 

 


위치는 장안구 수원종합운동장 근처에 있습니다. 아래 지도 참고하세용. 골목을 살짝 들어가다보면 하얀색 간판이 보일겁니다 ㅎㅎ 주차장도 식당 앞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져가셔도 노프라블럼! 주차는 당근 무료주차입니다.  

 

 

삼척횟집은 동해에서 재료를 조달받는다고 합니다. 메뉴도 자주 바뀐다고 하는데요, 제철 회라면 거의 다 팔고 있으니 메뉴에 없어도 HOXY 찾는 어종이 있으시다면 여쭤보시길 바라요. 제 친구는 지난번 목포에서 민어를 맛나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삼척횟집 메뉴에는 없지만 파냐고 여쭤보니 있어서 먹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1. 다양한 스끼다시, 퀄리티 예술

대부분 횟집을 가면 스끼다시가 다양하게 나오죠? 적어도 5개에서 10개는 나오는것 같은데요, 저는 횟집을 회먹으러 가는거라 스끼다시에 크게 관심이 없는편입니다. 하지만,,, 삼척횟집스끼다시 퀄리티가 정말 예술이더라구요. 평소 횟집에서 나오는 스끼다시는 손이 잘 가지 않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 곳은 '전복회, 장어탕수육, 야채튀김, 가지미구이, 가자미조림, 소라, 전어회, 오징어무침, 소라, 연어초밥, 삶은 단호박' 등등 손이 가지 않을 수 없는 맛있는 스끼다시가 계속 나오더라구요. 너무 완벽한 거 아닙니까 이거!! 이미 단골인 제 친구도 스끼다시가 나올때마다 저처럼 놀라길래 저는 저를 놀리는건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제철 어종을 위주로 판매하는 곳이다보니 제공되는 스끼다시도 시기별로 계속 바뀐다고 하네요. 

 


 

2. 입에서 살살녹는 부드러운 회

스끼다시로 어느정도 입가심을 한 후, 뒤이어 회가 나왔습니다. 진짜 바닷가에서 금방 잡은 싱싱한 회처럼 회의 빛깔이 영롱하고 싱싱해 보이는게 입에 넣자마자 역시나 스르륵 녹습디다. 저는 아버지를 따라 선상낚시도 자주가서 회를 잡자마자 회 떠먹은 경험도 많아 싱싱한 회로 제 입맛을 사로잡긴 정말 힘든데요,,, 여긴 어종 관리를 잘하는지, 정말 회가 너무 맛나고 고급진 맛이었습니다. 같이간 친구도 엄청난 회킬러인데 이곳에 입맛 들린후부턴 다른 곳에서 회를 먹고 늘 부족함을 느껴 이곳 '삼척횟집'을 떠올리곤 했다네요. 저도 앞으로 그럴것 같아요 ㅎㅎ

 

 

3. 엄청난 양의 서더리탕

회로 어느정도 배가 차면 얼큰한 서더리탕에 밥도 한공기 해야하잖아요? 왜냐? 사람은 탄수화물이 들어가야 하니깐요 ㅎㅎ 그런데 진짜 깜짝놀란게... 이곳 서더리탕은 양이 거의 3~4인분 수준이더라구요. 진짜 국물만 떠먹으면서 공기밥 살짝 먹으려 했는데, 아니 생선살은 또 왜이렇게 많은지 ㅎㅎㅎ 결국 먹다가 너무 많이 남아서 집에가져가 먹으려고 싸달라고 했습니다. ㅎㅎ 아무리 생각해도 남기고 오기엔 너무 아까운 양이었어요. 3명이나 4명이서 같이 가면 스끼다시부터 서더리탕까지 다 깔끔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스끼다시도 배가 불러서 많이 남겼거든요 ㅜㅜ   

 

 

4. 깔끔한 분위기, 친절한 이모님들

삼척횟집의 분위기는 고급횟집 느낌이라기보단 깔끔한 식당느낌입니다. 하지만 개별적으로 칸이 나눠진 곳도 있으니 회식이나 가족 혹은 친구들끼리 따로 분리되어 식사하고 싶은 경우, 예약을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빙해주시는 이모님들이 너무너무 친절하세요!! 아무리 맛 좋은 식당이여도 서비스가 불량이면 진짜 기분이 확 나빠지잖아요? 그런데 이 곳은 이모님들은 너무 친절하시고, 스끼다시로 나온 안주 처음 보는것들이 많아 우와 우와 하면서 여쭤보는데 친절히 다 설명해주시고, 회가 나오기전에 스끼다시 많이 먹으면 회를 맛나게 못먹으니깐 입가심으로 천천히 먹고 있으라고 하는 등등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어서 기분좋게 먹고 올 수 있었답니다.  


 

4. 접대하기에 부끄럽지 않은 식당

삼척횟집은 퀄리티가 있는 횟집인만큼 막 저렴한 식당은 아닙니다. 2~3인이 배불리 먹으려면 어종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8만원에서 14만원정도는 생각하고 가셔야 합니다. 그래서 연령층도 젊은 사람보다는 직장인이나 그 이상의 연령대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기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는 횟집입니다. 횟집의 비릿한 냄새도 전혀 없고, 깔끔하게 맛난 음식을 제대로 접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좋은 인연들과 함께 할 곳으로 전혀 손색없는 삼척횟집에서 맛난 회 많이 잡수세요 ㅎㅎ

 

 

요즘 코로나때문에 오후 9시까지만 장사한다고 들었는데, 늦게 가시는 분들은 꼭 전화해서 문의해보시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