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아이유 상대하러 제니 출격 '소주전쟁' 승자는?

by Ms.만능 2021. 2. 3.

아이유 상대하러 제니 출격 '소주전쟁' 승자는?

 

 Do You Like SOJU? 

여러분들은 쏘주 좋아하시나요? 전 엄청난 애호가인데요! SOJU는 맛이 아닌 팬심으로 선택하는 거라고 하죠~ 항상 소주를 구매할 때, 지금까진 고민 1도 없이 참이슬이었지만 처음처럼의 모델이 제니로 바뀐다는 소식을 듣곤 이제 조금 고민할 것 같아요;; 저는 유애나이면서 블링크거든용... 제게 이런 시련이..!! 

 

 

 

 제니, 아이유 참이슬 잡을까? 

제니가 '처음처럼'의 새 얼굴이 되면서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얼굴 아이유와 새로운 경쟁 구도가 형성됐습니다. 연초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년여 만에 낮추고,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한 데 이어 모델까지 바꾸며 승부수를 띄운 것입니다. 이번 처음처럼 모델 발탁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가수 아이유와 두꺼비 캐릭터가 모델로 활약하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진로이즈백과 경쟁에도 더욱 불이 붙을 전망이다.

 

 

 

수지→제니로 변경 이유? 

직전 처음처럼 모델은 가수 겸 배우 수지로 2016년부터 처음처럼의 얼굴로 활약했습니다. 그렇다면 수지에서 제니로 모델이 변경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주 모델은 대세 연예인의 척도라 여겨지며 이슈가 되어 왔습니다. 롯데칠성음료가 5년 만에 처음처럼 모델을 바꾸면서 블랙핑크 제니와 손잡은 것은 국내외 젊은 소비층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블랙핑크 제니는 작년 걸 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하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명품 브랜드 샤넬은 한국 엠베서더(Ambassadorㆍ홍보대사)로 활동한 제니 효과를 체감하며 올해부터 샤넬 전체를 홍보하는 하우스 엠베서더로 격상 시켰습니다. 제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450만명으로 무려 국내 2위!!!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활발하게 브랜드를 홍보한 전력이 있어 처음처럼과의 시너지도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마지막처럼? No! 처음처럼 YES!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이 일본 소주라는 가짜정보가 퍼지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매출은 급감!!! 심지어 코로나19 발생 이후 집에서 술을 즐기는 문화에서도 소비자들은 처음처럼 대신 참이슬과 진로이즈백을 택했습니다. (저도..ㅎㅎ) 참이슬의 모델인 가수 아이유와 진로이즈백의 두꺼비 캐릭터 모두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며 일부 편의점에서 재고가 바닥나는 사태까지 벌어졌죠. 이 때문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도수를 16.5도로 한 번 더 낮췄지만, 뚜렷한 실적 개선이 없자 마케팅으로 반전을 일으키고자 아이유를 상대할 다음 타자로 현재 가장 파급력이 큰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를 찾은 것입니다. 

 

 

 

 처음처럼 모델 History 

소주 모델은 시대를 대표하는 ‘대세’ 연예인의 척도로 여겨집니다. 소주업계에서 그간 맛이나 품질뿐 아니라 모델 경쟁도 치열했죠. 롯데칠성 지금껏 처음처럼 모델 :

 

이영아(2006),

구혜선(2007),

이효리(2007~2012),

현아·효린·구하라(2013),

조인성·고준희(2013~2014),

신민아(2014~2016)

수지(2016~2020)

제니(2021~)

 

 

 참이슬 모델 History 

‘참이슬’로 업계 1위를 달리는 하이트진로를 거쳐 간 연예인도 쟁쟁합니다. 

 

이영애(1999~2000),

황수정(2000~20001),

박주미(2001~2002),

김정은(2002),

최지연(2003),

김태희(2004~2005),

성유리(2005~2006),

남상미(2006~2007),

이상윤(2006~2007),

태진아·이루(2007),

김아중(2007~2008),

김민정·지성·박철민·신다은(2008),

하지원(2008~2009),

이민정(2009~2011),

문채원·유아인(2012),

이유비·김영광(2012~2013),

공효진·이수혁(2013~2014),

아이유(2014~2018),

아이린(2019) 

아이유(is back)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다시 선정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曰 : 

“싱어송라이터로서 본인만의 음악적인 색깔과 함께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참이슬이 추구하는 것과 맞아 시너지 효과가 있었다. 소비자들이 참이슬 하면 아이유가 떠오른다고 할 정도로 모델 효과가 커 다시 발탁하게 됐다”

 

이젠 정말 참이슬=아이유, 아이유=참이슬 너무나도 make sense!! 부정할 수 없죠. 하이트진로는 아이유를 비롯해 최근 자사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 ‘두껍상회’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역시 모델 제니와 함께하는 처음처럼 리뉴얼 광고 캠패인을 곧 선보이는 등 신규 모델과 다양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라고 하네요. 

 

'처음처럼'의 새 얼굴 제니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얼굴 아이유의 '소주전쟁'...벌써부터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내어 Win-Win했음 하는 바람입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전 유애나이자 블링크거든용.. 쿠쿠

 

전 주량이 2병이라 아이유의 참이슬 & 제니의 처음처럼 한 병씩 사서 마시렵니당 ㅎㅎ 아이 러브 피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