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왕따+학폭논란 이나은 결국 <모범택시>에서도 손절당했다

by Ms.만능 2021. 3. 8.

왕따+학폭논란 이나은 결국 <모범택시>에서도 손절당했다

 

결국 손절당하고 말았습니다. 

 

동료를 왕따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에이프릴 이나은이 드라마에서 하차합니다. SBS는 8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모범택시'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하여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다.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이다. 해당 배우 출연 분량은 새로운 배우가 투입되어 전부 재촬영 할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나은은 '모범택시'서 꽤 굵직한 비중의 해커를 맡았습니다. 풋풋한 느낌의 이전 역할들과 달라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털털하고 프로페셔널해 보이고 싶어 헤어스타일도 과감하게 단발로 싹둑 잘라내는 등 관심을 가졌으나 결국 국민의 하차 요구를 거스를 수 없었습니다. 여론이 너무 안 좋았죠. SBS '열린TV 시청자 세상' 시청자 게시판에는 '이나은의 '모범택시' 하차를 요구합니다'는 내용의 글이 약 1000개 이상 연이어 게재됐습니다.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 에이프릴 멤버 동생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자신을 전 에이프릴 멤버였던 이현주의 동생이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누나는 연기를 하고 싶어 에이프릴에서 탈퇴했다고 알려졌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누나는 그룹 내에서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곤란 등 많이 힘들어했다"며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또한 이현주의 친구라고 본인을 소개한 B씨가 등장해 "에이프릴 멤버 전체가 가해자다. 방관자는 없었다"라고 주장해 논란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여기에 이현주와 함께했던 에이프릴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과거 영상들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면서 왕따 논란은 겉잡을 수 없이 확산됐습니다.


이에 에이프릴 소속사인 DSP 측은 "이현주 양은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했다"며 "결국 이현주는 '팅커벨' 활동 당시 본인이 팀 탈퇴에 대한 의사를 피력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왕따 의혹 이외에도 '나은이 과거에 한 말'이라면서 2장의 캡처본이 올라오면서 이나은의 과거 발언이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사진에는 이나은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지인에게 "너도 고영욱한테 성폭행당하고 싶어?"라고 적힌 글이 담겼습니다. 고영욱은 그룹 룰라 출신 가수로, 미성년자 성폭행 및 강제 추행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 최근 출소했습니다.

 


또한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에이프릴 이나은 학폭'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고, 작성자는 "이나은에게 초등학교 6학년 시절, 이유 없는 욕설과 이나은이 포함된 소위 말하는 '일진 무리'에게 항상 따돌림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DSP 미디어 측은 관련 논란을 즉각 부인했으나 연이은 폭로 글이 등장하면서 에이프릴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졌습니다. 이 왕따 논란 중심에는 이나은이 있었고 그가 하고 있는 광고나 작품에서 하차하라는 비난이 거셌습니다.

 

 


이나은을 모델로 기용해 홍보했던 브랜드들은 줄줄이 광고를 잠정 중단시켰고, 최근 이나은의 출연을 예고했던 SBS '맛남의 광장'도 그의 출연분을 모두 편집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나은은 드라마에서도 하차 당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