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중국 노래 추천

邓丽君(DengLiJun) 등려군 [月亮代表我的心 월량대표아적심] 가사 해석

by Ms.만능 2020. 10. 16.

邓丽君(DengLiJun) 등려군 [月亮代表我的心 월량대표아적심] 가사 해석


오늘 소개드릴 노래는 아시아의 가희 불린 대만출신의 여가수 등려군 邓丽君의 [월량대표아적심 月亮代表我的心]입니다. 홍콩 영화 첨밀밀 甜蜜蜜의 OST로도 아주 유명하죠. 제목 월량대표아적심은  '저 달빛이 내 마음을 비춰 주네'라는 뜻입니다. 낭만이 가득 담긴 제목이지요? 



이 곡은 너무도 유명한 곡인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아티스트들이 커버를 시도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오혁임영웅의 커버가 제일 듣기 좋았던 것 같아요. 아래 링크 걸어둘테니 노래가 기억안나시는 분들은 들어가서 한 번 들어보세요. 마음이 자연스레 따뜻해지는 노래랍니다. 가삿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구욧ㅎㅎ

  



 

첨밀밀 甜蜜蜜 OST

月亮代表我的心

邓丽君


你问我爱你有多深

그대는 내게 물었죠

ni wen w ai ni you duo shen


我爱你有几分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wo ai ni you jifen


我的情也真

나의 감정은 진실되고

wo de qing ye zhen


我的爱也真

나의 사랑 역시 진실해요

wo de ai ye zhen


月亮代表我的心

저 달빛이 내 마음을 비쳐 주네요

yueliang daibiao wo de xin


你问我爱你有多深

그대는 내게 물었죠

ni wo wo ai ni you duo shen


我爱你有几分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wo ai ni you jifen


我的情不移

나의 감정은 변치 않고

wo de qing bu yi


我的爱不变

나의 사랑 또한 변치 않아요

wo de ai bu bian


月亮代表我的心

저 달빛이 내 마음을 비쳐주네요

yueliang daibiao wo de xin


轻轻的一个吻

달콤한 입맞춤에

qingqing de yi ge wen


已经打动我的心

내 마음은 움직였고

yijing dadong wo de xin


深深的一段情

이 깊은 사랑에

shenshen de yi duan qing


叫我思念到如今

나의 그리움은 지금까지 이어져요

jiao w sinian dao rujin


你问我爱你有多深

그대는 내게 물었죠

ni wen wo ai ni you duo shen


我爱你有几分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wo ai ni you jifen


你去想一想

그대 저 달을 보며

ni qu xiang yi xiang


你去看一看

생각해보세요

ni qu kan yi kan


月亮代表我的心

저 달이 내 마음을 비쳐 주네요

yueliang daibiao wo de xin


轻轻的一个吻

달콤한 입맞춤에

qingqing de yi ge wen


已经打动我的心

내 마음은 움직였고

yijing dadong wo de xin


深深的一段情

이 깊은 사랑에

shenshen de yi duan qing


叫我思念到如今

나의 그리움은 지금까지 이어져요

jiao wo sinian dao rujin


你问我爱你有多深

그대는 내게 물었죠

ni wen wo ai ni you duo shen


我爱你有几分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wo ai ni you jifen


你去想一想

그대 저 달을 보며

ni qu xiang yi xiang


你去看一看

생각해보세요

ni qu kan yi kan


月亮代表我的心

저 달이 내 마음을 비쳐 주네요

yueliang daibiao wo de xin


你去想一想

그대 저 달을 보며

ni qu xiang yi xiang


你去看一看

생각해 보세요

ni qu kan yi kan


月亮代表我的心

저 달이 내 마음을 비쳐 주네요

yueliang daibiao wo de x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