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수원 맛집] 삼척회집 기가막힌 메뉴 추천 (스끼다시 대만족)

by Ms.만능 2021. 2. 9.

[수원 맛집] 삼척회집 기가막힌 메뉴 추천 (스끼다시 대만족)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소개드린 수원의 기깔나는 회맛집 [삼척회집]재방문한 후기를 쓰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자칭 엄청난 회킬러인 저는 지금도 종종 지인들과 함께 [삼척회집]을 방문하고 있는데요, 매번 비슷한 어류 ex) 광어, 우럭 등등만 먹다가 이번에 식당 이모님의 추천으로 새로운 어종을 먹게되었는데 너무 판타스틱한 맛과 식감에 황홀함을 느껴 후기를 남기러 찾아왔답니다. 

*절대 가게홍보용이 아니며 삼척횟집의 단골손님으로서 더 많은 분들이 이 맛의 기쁨을 누렸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써내려 간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단골이 생각하는 삼척회집 매력뽀인트?

전에도 말씀드렸듯 삼척회집은 가격이 저렴한 식당은 아닙니다. 팩트먼저 깔고갈께요. 2인 기준 기본적으로 8~10만원 정도는 생각하시고 가셔야 해요. 하지만 어종불문 회의 식감은 물론 스끼다시까지 정말 퍼펙트합니다. 매번 방문할때마다 놀라는 부분이 바로 스끼다시인데요!!! 제철 어종을 위주로 판매하는 곳이다보니 제공되는 스끼다시도 시기별로 계속 바뀝니다. 매번 다른 상차림을 받게되니 그 맛에 방문할 맛도 나더라고요. 기억나는 스끼다시 종류로는 ex) 전복회, 전복버터구이, 장어탕수육, 야채튀김, 고구마튀김, 가자미구이, 가자미조림, 회무침, 소라, 전어회, 오징어무침, 연어초밥, 광어초밥, 삶은 단호박, 멍게, 해삼, 굴, 돌도다리 알조림 etc. 

 

 

 

저는 개인적으로 튀김을 정말 안좋아하는데, 이 집에서 스끼다시로 나온 튀김들은 종류 불문 너무너무 바삭하고 맛났습니다. 튀김옷도 얇아서 나오자마자 호호 불며 아주 맛나게 먹은 기억이 ㅎㅎ 이모님들 서비스도 너무 친절하고 메너도 굿굿 베리 굿입니다. 코로나걱정도 No No! 방으로 분리된 공간이 있어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위치는 장안구 수원종합운동장 근처에 있습니다. 아래 지도 참고하세용. 골목을 살짝 들어가다보면 하얀색 간판이 보일겁니다 ㅎㅎ 주차장도 식당 앞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져가셔도 노프라블럼! 주차는 당근 무료주차입니다. 주차공간도 꽤 넓으니 식사시간대에 가도 주차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단골이 추천하는 삼척회집 겨울 추천메뉴?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 이 메뉴 추천하러 포스팅하려 했던 것인뎅... 이번에 지인과 함께 재방문하여 먹은 어종은 '돌도다리'입니다. 평소에 먹어보지 못했던 어종을 먹어보려고 이모님의 추천을 받았는데요, 놀래미와 돌도다리중 저희는 후자를 택했답니다. 가격은 살짝 가물가물한데 15만원? 이었던 것 같아요. 이번엔 제가 계산을 안해서 ㅎㅎ 

 

 저랑 지인은 돌도다리가 생소해서 여쭤봤는데 가지미과라고 하네요. 식감이 탱글탱글 쫄깃쫄깃하니 후회없을거라 하셔서 주문하게 되었는데, 이모님의 말씀이 딱 맞았어요! 이모님의 추천메뉴는 실패한 적이 없으! 단골인 저희가 자주 시키는 메뉴를 곱씹으면서 좋아할만한 메뉴를 기가막히게 추천해주시니 저희가 계속 재방문할수밖에요... 

 

 

 

저는 지인과 2명이서 먹었는데 삼척회집간다고 오전부터 쫄쫄 굶고가서 깔끔하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엔 저희가 회를 다 못먹고 남겼는데 이번엔 가격도 있고 배가 불러도 포기할 수 없는 식감에 다 먹었더랬죠. 회가 엄청 두툼해서 2명이 드시면 엄청 배부르실거에요. 마지막으로 서더리와 지리중 지리로 선택해 깔끔하게 밥 뚝딱ㅎㅎ 겨울철 지금 이 시즌에 제철인 돌도다리~ 진짜 추천드려요~ 다른 어종도 종류가 여럿 있었으니 기회되시면 가보세용! 후회없는 식사가 될거라 확신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