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이슈들

서해 해수욕장 추천 Best 7

by Ms.만능 2020. 8. 21.

서해 해수욕장 추천 Best 7

 

동해에 이어 오늘은 서해에 있는 해수욕장 중 괜찮은 곳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동해보단 서해에 인파가 비교적 덜 몰리기 떄문에 저도 최근엔 서해 해수욕장을 이곳 저곳 찾아봤네요~~ ㅎㅎ 서해는 갯벌체험도 가능하기 떄문에 아이들과 함께라면 서해 해수욕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주는 것이 어떨까요?

 



▼변산 해수욕장▼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에 있는 변산 해수욕장은 백사청송을 자랑하는 서해안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희고 고운 모래로 된 2km에 이르는 긴 사빈(砂濱)과 배후의 푸른 소나무 숲과 더불어 천혜의 절경을 이룹니다. 또한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으며 수온도 적당해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적합합니다. 그 밖에도 썰물시 1km정도 물이 빠지는 갯벌에서는 조개 채취를 하며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삼림, 계곡, 폭포, 사찰, 해안 절경 등이 한데 어우려져 천연의 관광지인 변산반도에 위치한 채석강, 적벽강, 월명암, 직소폭포, 내소사, 곰소염전, 새만금 등의 관광자원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사곶 해변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 백령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서해 최북단에 있는 천연 해수욕장입니다. 길이는 약 4km이며 썰물 땐 300m 이상의 단단한 도로가 생겨 차도로도 사용되고, 군수송기의 이착륙도 가능한, 세계에서 두 개 뿐인 천연 비행장(천연기념물 제 391호)이기도 합니다.

 

 


만리포 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에서 의향리 구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길이는 약 2.5km, 폭 약 270m의 북서방향으로 발달되어 있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대천 해수욕장, 변산 해수욕장과 더불어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손꼽히며, 북쪽으로 이어져 있는 천리포 해수욕장과 함께 태안해안 국립공원의 명소를 이룹니다.

 

 

 

꽃지 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면적은 96ha, 길이는 3.2km 폭은 300m, 경사는 3도, 안정수면거리는 300m로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빕니다.

 

또한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서 연중 사진작가들이 찾고 있는 유명한 핫 스팟입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안면도 국제꽃박람회가 이곳과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대천 해수욕장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에 있는 서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가 3.5km, 너비는 100m, 면적은 3만㎡입니다. 백사장의 모래질이 동양에서는 보기 드물게 조개껍질이 잘게 부서진 패각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에 달라붙지 않으며 물에 잘 씻깁니다. 평균 수심 1.5m로 얕은 수심과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을 동반하여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벌천포 해수욕장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오지리에는 작은 포구 벌천포가 있고, 벌천포 초입에는 벌천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안도로는 콘크리트로 잘 닦여 있는데 그 해안도로 뒤편으로 솔밭이 있어 여름에는 텐트촌이 형성됩니다. 해수욕장은 자갈로 되어 있고 자갈 해안 옆으로는 작은 어선들이 살을 맞대고 정박해 있어 한적한 포구의 향취를 맡을 수 있습니다.

 

한때 석화로 유명했던 벌천포는 석화가 사라진 후, 충청도는 물론 서울, 경기도 등지에서 찾아온 바다낚시꾼들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해수욕을 마친 후, 아이들과 바다낚시를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하나개 해수욕장

하나개 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도에 위치하며 '하나개'는 '큰 갯벌'이란 뜻으로, 썰물 때면 넓은 갯벌이 드러납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고와 가족 단위 피서지로 인기가 높으며,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갯발을 개방하기 때문에 조개류 등을 잡으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수욕장 한쪽 끝에는 기암괴석이 늘어져 있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매년 5월 말 쯤에는 바다에 그물을 쳐 놓고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행사가 열립니다. 숙박시설과 샤워장,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쟈 있으며 근처에는 실미해수욕장과 호룡곡산, 국사봉 등의 등산 코스도 있습니다.

 

교통편은 차로 용유도까지 간 다음 카페리를 이용하거나 인천 연안부두에서 배편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서해에 있는 해수욕장 Best 7을 추천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 모두 더위에 지치지 마시고 유연하게 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